한국에너지공단 대전충남, 고효율 LED로 전통시장 불 밝히다
한국에너지공단 대전충남, 고효율 LED로 전통시장 불 밝히다
  • 최형순 기자
  • 승인 2017.03.13 15: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구 태평시장의 ‘태평청년 맛it길’ 10개 상가 공용 전등 고효율 LED로 교체

한국에너지공단 대전․충남지역본부(본부장 이재훈)는 13~14일 양일간 한국전기안전공사 대전충남지역본부, 한솔제지(주)대전공장과 함께 전통시장의 에너지사용 환경개선을 위한 LED교체 및 전기설비 안전점검을 시행하였다.

한국전기안전공사 대전충남지역본부, 한솔제지(주)대전공장과 함께 전통시장의 에너지사용 환경개선을 위한 LED교체 및 전기설비 안전점검을 시행

13일에는 대전시 중구 소재 태평시장의 ‘태평년 맛it길’ 10개 상가 공용 전등을 고효율 LED로 교체 하고 정육, 반찬가게 등 취약상점에 대한 전기설비 안전점검을 실시하였다.

3월 14일에는 대전시 유성구 소재 송강시장을 대상으로 통로 공용전등을 기존 메탈등에서 LED 조명기기로 교체하고 전기설비 안전점검을 실시할 계획이다.

태평·송강시장 상인회장은 LED 조명기기 교체 및 전기안전점검을 통해 전기요금 절감과 시장 내 전기시설 안전 확보는 물론 시장 분위기가 한층 밝아질 것이라고 기대하고 있다.

한국에너지공단 대전·충남지역본부장은 “이번 전통시장 LED교체를 통해 영세 소상공인들의 에너지환경이 개선되어 전통시장이 활성화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