권선택 시장, "민생경제 챙기기 최우선 정책 추진"
권선택 시장, "민생경제 챙기기 최우선 정책 추진"
  • 김거수 기자
  • 승인 2017.03.27 16: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OC사업 상반기 발주, 5대 주력산업 역량 강화 등 주문

권선택 대전시장은 27일 시청 중회의실에서 열린 주간업무회의에서 민생경제 관리에 각별한 관심을 가질 것을 주문했다.

권선택 대전시장

권 시장은 “최근 국내외 어려운 여건이 경제에 반영되면서 소비심리 위축, 내수부진 등 민생경제를 위협하고 있다”며 “민생경제를 시 우선정책으로 추진하면서 각 부서별로 미진한 것을 찾아 개선하라”고 지시했다.

아울러 권 시장은 우리시 주력산업에 대한 중점 지원으로 경쟁력을 키우고, SOC(사회간접자본) 사업 확충으로 지역경제에 활력을 불어넣을 것을 당부했다.

권 시장은 “우리시는 무선통신융합, 로봇자동화, 메디바이오, 금속가공, IP 등 5대 주력산업을 전 주기적으로 지원하고 있다”며 “각종 간담회나 현장방문 때 산업핵심정책을 소개하고 이해시키도록 하라”고 말했다.

또한 “올 상반기 SOC 사업 예산을 배정해 지역경제 살리기에 일조할 수 있도록 하라”고 덧붙였다.

이어 권 시장은 지역밀착형 문화예술사업 추진상황을 점검하고 시가 보다 주도적으로 앞장설 것을 주문했다.

이밖에 권 시장은 “시와 5개 자치구는 발전을 위한 동반자이자 공동의 주체”라며 “지역발전의 큰 틀에서 상호 공감과 이해, 업무별 소통의 기회를 마련하는 협치를 위해 업무별 소통의 기회를 마련하라”고 당부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