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산업인력공단 충남, 일학습병행제 관련기업 CEO연수
한국산업인력공단 충남, 일학습병행제 관련기업 CEO연수
  • 최형순 기자
  • 승인 2017.03.27 17: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 충남도지사 심대평씨 “중소기업의 인재육성 방안”에 대한 특강

한국산업인력공단 충남지사(지사장 김종석)는 오는 28일 천안시에 위치한 세종웨딩홀 6층 컨퍼런스홀에서 일학습병행제 운영유의사항 등 제도소개, 공단 사업 홍보와 직업능력개발의 최신동향과 우수사례 등의 정보를 공유하기 위해 일학습병행제 참여기업 CEO연수행사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작년 말부터 일학습병행제에 참여한 기업을 대상으로 일학습병행제 시행 취지와 지원내용, 효과적인 S-OJT(체계적현장훈련)방법 등을 집중 설명하여 실질적으로 참여기업에게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진행할 예정이다.

특히, 충청남도지사를 역임한 심대평 지방자치발전위원회 위원장이 참석하여 “중소기업의 인재육성 방안”에 대한 특강도 있을 예정이다.

일학습병행제는 지난 2014년부터 정부의 핵심과제로 추진되고 있으며 시작된 이후 2년만에 기업 9천여 곳, 3만 6천 명의 학습근로자가 참여할 말큼 근로자와 기업에 호응을 얻고 있다. 청년층의 일자리 지원과 현장 실무형 인재를 기업에 제공해 기업 경쟁력 강화에 크게 기여한다는 평이다.

김종석 한국산업인력공단 충남지사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일학습병행제 참여기업들이 역량 있는 청년들을 많이 확보해 경쟁력을 키워나갈 수 있고 양질의 일자리를 창출할 수 있도록 사회적 책임을 다할 계획이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