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도-시·군 인사 업무 공유, 개선 방안 논의
충남도-시·군 인사 업무 공유, 개선 방안 논의
  • 조홍기 기자
  • 승인 2017.03.30 16: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사 업무 관계관 워크숍 개최…“소통으로 인사 문제 해결”

충남도가 30일 아산 KT수련관에서 도와 시·군 인사 업무 관계관 80여 명이 참가한 가운데 워크숍을 열고, 인사 운영 개선 방안 등을 논의했다.

인사 업무 관계관 워크숍

이날 워크숍은 공무원 채용과 교육, 평가, 징계 등 올해 인사 업무 주요 정책 설명과 시·군 인사 운영 개선사례 공유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

도는 이 자리에서 올해 주요 인사 운영 정책으로 △충청남도 대체인력뱅크 구성・운영 계획안 △인·적성 검사 등 면접제도 강화 △공무원 교육 훈련 5개년 계획 수립 등을 설명했다.

또 징계 의결 요구 관련 도와 시·군 상호 협조사항, 시·군 인사 운영 개선 사례 등도 공유했다.

이와 함께 지방자치단체 정부 합동평가 실적 향상을 위한 인사 분야 지표별 추진 전략 및 실행 방안에 대해서도 논의했다.

도는 이날 회의에서의 토론 내용을 검토해 인사 혁신과제 도출 등에 활용할 방침이다.

구본풍 도 인재육성과장은 “인사 업무는 각 지자체의 고유 사무이지만, 결원 충원이나 계획 인사 교류 측면에서 보면 서로 소통하고 공감해야 한다”며 “앞으로도 도와 시·군, 시·군 상호간 인사 운영 정보 교류의 채널이 원활하게 작동할 수 있도록 워크숍 등을 지속적으로 개최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도는 지난해 행정자치부와 인사혁신처에서 각각 개최한 인사혁신사례 경연대회에서 금상과 우수상을 수상하며, 인사혁신 선도 지자체로서의 위치를 재확인 한 바 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