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태흠의 힘’, 보령 웅천 서울대병원 의료진 봉사활동 유치
‘김태흠의 힘’, 보령 웅천 서울대병원 의료진 봉사활동 유치
  • 김거수 기자
  • 승인 2017.04.19 17: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 의원-농협-서울대병원 힘 모아 농촌의료지원 사업 ‘호응’

자유한국당 김태흠 국회의원(보령.서천)이 19일 의료 사각지대인 보령 웅천읍 미산면에 농협 직원과 서울대병원 의료진들과 함께 의료지원 활동을 펼쳐 지역민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김태흠 의원이 진료진들의 노고를 치하하며 일일이 악수를 청하고 있다.

김태흠 의원실과 농협, 서울대병원이 보령 웅천읍 미산면사무소에서 개최한 이날 의료지원활동에는 농촌 주민 500여 명이 내과, 가정의학과, 정형외과 등 8개 과의 진료를 받았다. 

박상배 보령시의회 의장, 허식 농협중앙회 부회장, 김태흠 의원, 서기붕 대표이사, 유찬형 농협 충남지역본부장

특히  의료지원단은 3개월 가량 복용할수 있게 무료로 약을 제공하고 장수사진 촬영까지 해줌으로써 주민들로 박수갈채를 받기도 했다. 

김태흠 의원은 “의료혜택이 사실상 어려운 미산면 지역 어르신들에게 건강을 돌봐줄 수 있는 사업을 펼쳐 기쁘게 생각한다”며 “뜻을 함께해준 농협 관계자들과 서울대병원 관계자 여러분에게도 깊은 감사를 드린다”고 밝혔다.

김태흠 의원과 박상배 보령시의회 의장

허식 농협중앙회 부회장은 “농촌 복지 중 가장 필요한 것이 어르신들의 의료혜택”이라며 “앞으로도 농협이 이 같은 활동에 중점을 두고 사회서비스 활동에 힘을 모으겠다”고 말했다.

김태흠 의원과 농협 관계자, 서울대병원 진료진들이 모여 기념 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서기봉 농협생명 대표이사도 “농어민들과 의료사각지대 부분에 대해 더욱 더 세심한 배려와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전했다.

한편 이날 행사에는 김태흠 의원을 비롯해 박상배 보령시의회 의장, 허식 농협중앙회 부회장, 유찬형 농협 충남지역본부장, 서기봉 농협생명 대표이사, 여운철 농협생명 충남총국장, 이웅원 농협 보령시지부장, 김중희 대천농협조합장, 최익열 천북농협조합장, 전익수 청소농협조합장, 김석규 남포농협조합장, 김혜경 웅천농협조합장, 임장순 주산농협조합장, 윤세중 보령축협조합장 등이 대거 참석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