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 1일 근로자의 날을 시작으로 석가탄신일, 어린이날, 어버이날로 이어지는 5월초 황금연휴가 코앞으로 다가왔다. 9일 대선일까지 고려하면 샌드위치 휴일을 포함해 약 2주에 걸친 긴 연휴가 시작되는 것.

이처럼 장기간의 연휴를 앞두고 가족들과의 특별한 시간을 계획하는 이들이 많다. 특히 어린이날, 어버이날을 맞아 온 가족이 함께 어울려 즐길 수 있는 다양한 놀이 공간들이 주목 받고 있다. 비싼 항공 티켓이나 장거리 여행이 아니더라도 이색적인 놀이 공간을 방문한다면 알찬 황금휴가를 함께할 수 있기 때문. 뻔한 놀이공원이나 동물원 대신 온 가족이 함께 이색적인 놀이를 즐기며 가족애를 쌓아보는 건 어떨까.
▲ 남녀노소 누구나 안전하게 즐길 수 있는 스크린 야구장 ‘스트라이크존’
가족들과 함께 보다 활동적이고 색다른 놀이를 즐기고 싶다면 승부욕을 자극하는 스포츠에 도전해보자. 최근 VR을 접목해 마치 실제와 같은 생동감을 느낄 수 있는 것은 물론 전 연령층이 즐기기에도 부담 없는 각종 스크린 스포츠가 인기를 끌고 있다.
대표적인 스크린 야구장인 스트라이크존은 AI모드를 활용해 가족끼리 한 팀이 되어 AI와 대결하는 방식으로 스크린 야구를 즐길 수 있어 가족의 단합과 친목을 도모한다. 특히 맞아도 아프지 않은 연식구와 부드러운 배트를 제공해 아이들이나 여성들이 이용하기에도 부담이 없다. 뿐만 아니라 모바일 앱을 통해 자신이 스크린 야구를 즐기는 모습을 저장할 수 있는 신개념 서비스 ‘나스모’를 이용해 가족 구성원의 베스트 플레이 영상을 소장할 수 있어 더욱 뜻 깊은 추억을 남길 수 있다. 또한 인터내셔널 모드를 통해 자신이 좋아하는 야구선수를 선택할 수 있어 스크린 야구의 재미를 극대화 한다.
스트라이크존 김형준 마케팅 팀장은 “자사의 스크린야구 서비스는 가족 구성원들의 연령이나 성별과 무관하게 누구나 즐길 수 있어 가족단위 이용객들이 증가하는 추세“라며 “실제로 할아버지, 아버지, 아들 3대가 함께 방문해 스크린 야구를 즐기는 사례도 있을 만큼 새로운 가족 놀이 문화로 자리잡고 있다”고 전했다.
▲ 낚시광 아빠는 물론 우리 가족 취향 저격하는 실내 낚시장 ‘love낚시카페’
온 가족이 함께 어울리는 가족 휴가라면 부모님은 물론 아이들도 함께 즐길 수 있는 놀이 공간이 필요하다. 기존에는 아빠들을 위한 놀이로만 여겨지던 낚시를 가족 모두가 간편하고도 쉽게 즐길 수 있는 낚시 카페가 등장해 눈길을 끈다.
실내에서도 누구나 쉽게 낚시를 즐길 수 있는 love낚시카페에서는 시간당 1만원의 이용료로 직접 낚시를 체험할 수 있다. 비교적 비용이 저렴하며, 별도의 장비를 준비하거나 낚시터가 있는 곳까지 이동할 필요가 없다는 점이 최대 장점이다. 기본적으로 낚싯대나 뜰채로 물고기를 잡을 수 있고 잡은 물고기는 다시 놔주는 것이 원칙이나 대어를 낚는 이용객에게는 경품을 증정한다. 이 때문에 아이들의 흥미를 자극하고 아빠의 취미를 공유하는 이색적인 체험 공간으로 인기를 얻고 있다.
▲ 얼리버드 물놀이족 위한 실내 워터파크 ‘송파 파크하비오 워터킹덤’
따뜻한 봄 날씨에 남들보다 한 발 빨리 물놀이를 즐기고 싶은 가족들 사이에서는 이미 실내 워터파크가 인기다. 특히 미세먼지 탓에 야외 활동이 꺼려지는 요즘 가족 모두가 안심하고 활동적인 신체활동을 즐길 수 있어 더욱 각광받고 있다.
지난 3월 개장한 송파 파크하비오 워터킹덤은 무려 면적 5262평 크기의 실내 워터파크로 서울 도심 내 최대 규모를 자랑한다. 국내 실내 길이 최장 규모의 대형 물놀이 시설인 토렌트리버가 구비돼 있으며 바디슬라이드, 튜브슬라이드, 레이싱슬라이드 등 다양한 놀이 시설을 갖춰 어린 아이들은 물론 성인들 역시 액티브한 물놀이를 즐길 수 있다. 무엇보다 영화관과 찜질방 등 색다른 즐길거리 역시 제공하고 있어 가족 구성원 모두가 만족할 수 있는 원스톱 실내 놀이공간으로 부상하고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