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여고, 금융교육 산학협력 업무협약 체결
세종여고, 금융교육 산학협력 업무협약 체결
  • 최형순 기자
  • 승인 2017.05.02 11: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하나은행 대동지점, 우리은행 조치원지점과 은행 업무 체험 등 상호 협력

세종여고(교장 고혜정)가 (주)하나은행 대동지점, 우리은행 조치원지점과 지난 26일과 28일 양일에 걸쳐 ‘NCS 기반 취업 활성화를 위한 산·학 협력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세종여고가 (주)하나은행 대동지점, 우리은행 조치원지점과 지난 26일과 28일 양일에 걸쳐 ‘NCS 기반 취업 활성화를 위한 산·학 협력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사진은 세종여고 고혜정 교장(사진 오른쪽)과 (주)하나은행 대동지점 주영신 지점장(사진 왼쪽)이 협약서를 펼쳐보이고 있다.

NCS는 국가직무능력표준의 약자로 산업현장에서 직무를 수행하기 위해 요구되는 지식·기술·태도 등의 내용을 국가가 체계화 한 것이다.

협약의 주요내용은 두 지점의 교육기부를 통한 세종여고 특성화계열 학생들의 은행 현장 업무 체험 지원, 금융 특강과 진로 특강 지원 등 금융 교육 활성화를 위해 상호 협력 등 이다.

또한 특성화계열 학생들의 고졸 취업을 위해 필요한 사항들에 대해 상호간의 관심을 기울이고 인적·물적 교류를 지속적으로 추진하는 등 폭넓은 협력을 유지하기로 동의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세종여고 학생들은 금융권 진로 탐색을 위한 전문 지식과 실제 금융권의 업무를 직접 체험함으로써 경쟁력을 갖춘 NCS 기반 창의적인 인재로 성장하기 위해 많은 도움을 얻을 수 있게 됐다.

고혜정 교장은 “이번 업무협약이 앞으로 지역사회 중심의 교육·봉사와 학술연구의 발전, 그리고 정보의 효율적인 교류로 (주)하나은행 대동지점과 우리은행 조치원 지점이 세종여자고등학교와 동반상생 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 된다”고 말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