을지대학교병원, ‘도담도담 소아병동’ 개소
을지대학교병원, ‘도담도담 소아병동’ 개소
  • 송연순 기자
  • 승인 2017.05.04 16: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일반병실과 분리, 전문성 강화...휴게공간과 작은 도서관도 조성

을지대학교병원(원장 홍인표)이 4일 소아전문병동인 ‘도담도담 소아병동’ 개소식을 갖고 본격 운영에 나섰다.

이승훈 을지대학교의료원장(위쪽 좌측 네 번째)와 이수진 소아청소년과장(좌측 세 번째) 등 의료진 및 관계자들이 도담도담 소아병동 개소식후 단체 사진촬영을 하고 있다.

소아병동은 면역력이 약하고 감염에 취약한 환아들을 위해 병원 7층에 일반병실과 분리해 조성했으며, 내·외과 치료가 필요한 환아들이 한 곳에서 전문적으로 치료받을 수 있게 했다.

소방병동에는 별도의 휴게공간을 마련하고 교직원들로부터 책을 기증받아 작은 도서관을 꾸몄다. 또한 환아들이 병원과 치료에 대해 두려움을 갖지 않도록 병실 벽마다 예쁜 벽화를 그려 넣었다.

을지대학교병원은 총 6명의 소아청소년과 전문의가 진료하며, △소아 혈액·종양질환 △소아신장 및 내분비질환 △소아 호흡기 및 알레르기 질환 △소아 심장질환 △소아신경질환 △신생아 및 미숙아 질환 등 분야별 맞춤 진료체계를 구축해 전문적이고 즉각적인 치료에 나서고 있다.

도담도담 소아병동 의료진이 처치실에서 환아의 혈압을 체크하고 있다.

이승훈 을지대학교의료원장은 축사를 통해 “을지대학교병원을 찾는 모든 환아들이 안전하고 편안하게 진료 받을 수 있고, 보호자들도 안심하고 아이를 맡길 수 있도록 최적의 환경을 조성해 나가기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개소식에 참석한 의료진 및 관계자들은 소아전문병동 개소 및 어린이날을 기념해 환아들에게 선물을 전달하며 기쁨을 나눴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