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교육청, “스승존경주간”운영
대전교육청, “스승존경주간”운영
  • 김윤아 기자
  • 승인 2017.05.10 09: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허리숙여 스승감사, 무릎낮춰 제자사랑

대전교육청(교육감 설동호)은 오는 15일부터 21일까지 제36회 스승의 날을 맞이해 ‘허리숙여 스승감사, 무릎낮춰 제자사랑’ 슬로건 아래, 범사회적으로 스승 존경 문화 확산을 위한 ‘스승 존경 주간’을 지정 ․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 기간 동안, 대전교육청은 교육청 홈페이지를 통한 스승 찾기를 지원하고, 각 학교에서 스승 존경 관련 표어와 현수막을 게재하는 등 사제 간의 소통과 신뢰를 회복할 수 있는 다양한 기회를 제공하여 교권을 회복하는 사회적 분위기를 조성할 계획이다.

또한, ‘스승 존경 주간’동안 교직원을 대상으로 스승의 날 기념 대전시립교향악단의 음악회 관람, 이응노미술관 관람 등 다채로운 행사가 진행되며, 스승의 날 관련 포스터 등을 대중교통 전광판 및 홍보판을 통해 홍보할 예정이다.

한편, 대전교육청은 오는 15일 시교육청 대강당에서 유공 교원 등 4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36회 스승의 날 기념식을 개최해, 교육에 헌신한 교원에게 정부포상 전수 및 표창장을 수여하고 축하공연이 있을 예정이다.

대전교육청 설동호 교육감은 “제36회 스승의 날을 맞이하여 가르치는 보람, 배우는 기쁨이 가득한 ‘행복한 학교 희망의 대전교육’으로 우리 학생들이 미래사회를 성공적으로 살아갈 수 있도록 힘이 되어 주시는 선생님들의 헌신과 노고에 감사드린다”며 “스승존경과 제자 사랑의 사회적 풍토 조성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