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교육연구원, 숲교육 직무연수 운영
세종교육연구원, 숲교육 직무연수 운영
  • 최형순 기자
  • 승인 2017.05.16 08: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내 최초 공립 숲유치원 개원 앞두고 진행돼

세종교육연구원(원장 김상학)은 지난 11일부터 오는 17일까지 5일 동안 관내 유치원관리자 22명을 대상으로 「아이가 행복한 숲에서 놀아요’ 씨앗과정 관리자 직무연수」를 운영한다고 16일밝혔다.

세종교육연구원, 유치원 관리자 대상 숲교육 직무연수 / 충청뉴스 최형순 기자

이번 연수는 2017년 하반기에 개원하는 세종시 소재 유아숲체험원과 2019년 세종시 4생활권 반곡동 일원에 들어설 국내 최초의 공립 단설 숲유치원 개원을 앞두고 진행되어 유치원관리자들의 참여 열기가 뜨거웠다.

직무 과목으로는 ▲숲과 아이들 왜 숲교육인가? ▲숲유치원과 세종시 유아교육 ▲자연과 문학의 치유 기능 ▲숲밧줄놀이와 자연 미술 ▲민주적교육공동체, 숲유치원에서 배운다 등 총 5과목으로 구성됐다.

김상학 원장은 “이번 연수가 숲유치원 교육에 대한 인식을 제고하고 숲교육의 현장 적용 방안을 모색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국내 최초 숲유치원 개원 앞두고 유치원 관리자 대상 숲교육 직무연수 실시

연수에 참여한 김민송 종촌유치원 원감은 “숲유치원 운영에 적합한 민주적 운영방식과 교육프로그램이 절실했는데,

연수를 통해 숲교육 철학에 대한 이해를 높일 수 있었고, 교육프로그램, 유치원 운영 방안을 구상하는데 많은 도움이 되었다”고 말했다.

한편, 세종교육연구원은 6월에 유치원교사를 대상으로 숲유치원 직무연수를 추가로 1회 더 운영할 계획이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