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충청남도의회(의장 김문규)는 26일 행정자치위원회 등 4개 위원회를 모두 열고 2006회계연도 충청남도일반 및 특별회계 세입․세출 결산승인의건, 충청남도일반및특별회계 예비비지출승인의건, 충청남도 기금회계 결산승인의 건, 충청남도 거주외국인 지원 조례안 등 3건의 조례안을 심사했다.
교육사회위원회(위원장 차성남)은 도 교육청 소관 2006회계연도 충청남도교육비특별회계세입․세출결산승인의건과 충청남도교육비특별회계예비비지출승인의건 에 대해 심도 있는 심사를 했다. 또한 충청남도립학교설치조례일부개정조례안에 대한 심사도 했다.
차 위원장은 예비비로 지출한 사립유치원 유아교육비 572,160천원의 지출 내역은 어떻게 되며,현장 방문시 지적하곤 했는데 일선에선 불용액을 다른 사업으로 사용하는 경우가 있는데 도 교육청에서는 이런 실태를 파악하고 있느냐고 따져 물었다.
이기철의원(아산1, 한나라)은 충남외국어고등학교의 2008년도 개교를 앞두고 입시요강을 보면 전국적으로 모집하고 있고, 경기도의 수원외국어고등학교는 초등교육법시행령에 의해 지역인재 육성을 위해 지역학생 5%(총정원 240명 중 8명)를 특례입학하게 하고 있다며, 충청남도의 우수 인재들을 육성하기 위해서 지역 특레입학을 강구할 수 있는 방안은 있느냐고 질문했다.
김성중 의원(계룡1, 한나라)은 초등교실 방과 후 프로그램이 많은데 수업을 통해서 얻는 성과는 있는지와 중등교육과에 영어 프로그램이 많은데 영어프로그램을 한 후 중․고등학교 학생들의 영어실력을 테스트하여 실력 향상을 측정해 보았느냐고 질문했다.
박정희 의원(비례, 중심당)은 공용재산이 78,398,136천원으로 감소한 사유는 무엇인지 설명을 요구,보령시의 외연도는 현재 많은 관광객이 방문하는 곳인데 외연도 초등학교는 섬 입구에 위치하고 있어 그 곳 운동장의 시설이 노후되었다며 예컨대 놀이터 그네가 너무 녹슬어 있어서 방문객들에게 않 좋은 모습을 보이는데 보수계획은 있느냐고 질문했다.
송영철 의원(논산2, 중심당)은 현재 학교에서 성범죄가 많이 발생하는데 충남도내 학교의 성범죄를 수사기관에서 사고 조사한 내역은 있는지와충남 교육청의 예산 불용액, 명시이월, 사고이월의 3년간 내역에 대해 설명을 요구했다.
이명례 의원(비례, 우리당)은 초등영어캠프에 약 3,460명이 참가하였다는데 교육청별로 참여한 인원과초등영어캠프 수료 학생들의 실력을 촉진하기 위한 실력 테스트 방법은, 자료제작을 위하여 별도로 교재를 제작하는데 시중에는 좋은 교재가 많다며 시중 교재를 쓰지 않고 제작하는 이유는 무엇이고 비용은 얼마나 드냐고 물었다.
홍성현 의원(천안1, 한나라)은 관내 평생교육기관이 4개소가 있는데 주로 학생들이 60%, 일반인들이 40% 정도 이용하고 있는데 이와 관련하여 해당 교육청에서 시․군비를 지원받기 위한 노력을 하는지를 묻고
관내 학교 운동부 감독과 코치들 중 251명이 급여를 지급받고 있고, 22명이 지급을 못 받고 있다고 설명하면서 부모님들이 일정 경비를 모아 지원하고 있는데 이와 관련하여 지원대책은 있느냐고 질문했다.
황화성 의원(비례, 한나라) 천안 인애학교, 서산 상봉학교 현대화 사업비로 1억 4천만원이 집행되고 16억원은 이월, 1억 3천만원은 불용처리 하였는데 불용사유는 무엇이고 추진상 문제점은 없느냐고 물었다.
왜 이러한 문제점이 발생했으며 추후 대책은 무엇인지 따져 물었고, 중소기업육성기금이 감소되고 있는데 이에 대한 문제점을 지적, 확충방안을 조속히 마련토록 촉구했다.
이종현 의원(당진2, 한나라)은 경제정책관리 분야의 불용액을 보면 보조사업인 시설비 및 부대비가 예산현액 대비 5.8%인 2억 1,416만원이 불용처리 되었고 특히 감리비 불용액은 2,958만원으로 이는 예산현액 3,800만원 대비 77%에 해당하는 것으로 불용액이 과다히 발생한 사유가 무엇이냐고 따져 물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