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복지우선지원사업 제1기 학생 봉사단 발족
세종시교육청(교육감 최교진)은 20일 조치원교동초등학교 강당에서 세종 나눔 학생봉사단 발대식을 열었다.

이날 발대식에는 관내 교육복지우선지원 사업학교 초・중・고 6개교(조치원대동초, 조치원교동초, 조치원중, 부강중, 도담중, 세종하이텍고) 70여명의 학생이 연합해 구성한 제 1기 학생 봉사단이 참석했다.
발대식은 학생 봉사단 선언문 낭독을 시작으로 배지 패용식, 자원봉사 소양교육, 학교별 봉사단 소개, 어울림 한마당 등 다채롭게 진행됐다.
발대식에 참석한 학생들은 제1기 봉사단이라는 자부심과 명예를 걸고 저마다 나눔에 대한 소신과 철학을 희망나무에 달아 포부를 다짐하는 등 봉사에 대한 큰 열의를 보이며 힘찬 첫 걸음을 내딛었다.

최교진 교육감은“봉사 활동을 통해 학생들 자신의 삶에 대한 감사와 용기를 얻어, 앞으로 더 많이 웃고, 더 건강해지며, 우리 지역과 이웃을 살피고 사랑하는 마음이 더 커지길 바란다.”고 말하며, 봉사단의 활약에 대한 기대와 응원의 메시지를 전했다.
앞으로 학생 봉사단은 학교와 지역기관이 연계하여 플리마켓 운영을 통한 기부활동, 독거노인 방문, 우리 마을 가꾸기 정화활동, 학생자원봉사 박람회 참여 등 교육복지우선지원사업을 통한 행복한 동행을 이어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충청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