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개인 성장 발달 체계적으로 돕는 맞춤형 진로캠프
서천여자고등학교(교장 노희삼)가 지난 10일 학생성장발달책임교육 중심학교로써 서천여고, 서천고, 장항고 학생들이 참여한 가운데 학생 개개인의 지적ㆍ신체적ㆍ정서적 성장과 발달을 체계적으로 돕는 맞춤형 진로캠프를 실시했다.

학생성장발달 책임교육은 ‘학교가 교과 및 비교과의 제반 영역에 걸쳐 학생의 전인적인 성장과 발달을 학부모와 협력하여 체계적으로 지원하고 촉진하는 운영 체제’를 말한다.
서천여고는 1단계로 학생들이 가치관과 자신감 부재로 방황하는 사례가 발생하지 않도록 꿈 탐색 진로캠프를 실시하였다.
캠프를 통해 나의 핵심감정 찾기, 자기주도人 되기, 시간관리, 습관관리 등 올바른 자기 이해와 발견, 자기주도 학습 방법과 자기 관리 의식을 함양시키고 미래를 설계하는 단계적 삶의 로드맵을 수립해 봄으로써 자신의 현재를 점검해볼 수 있는 기회가 되었다.
서천여고 나현주 학생은 “미래 일기를 통해 현재의 학교생활을 점검해 보며 구체적인 진로 목표를 세우는 값진 시간이었다”고 진로캠프 참여 소감을 말했다.

노희삼 교장은 “학교교육과정 운영의 내실화에도 불구하고 상당수의 학생들이 학력 및 인성 수준의 격차를 보이고 있는데, 진로캠프와 같은 학생성장발달 책임교육을 통해 학생 개개인의 자기주도적 학습력이 향상되고 신체적ㆍ정신적 균형 발달에 큰 도움이 될 수 있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충청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