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산림치유원, 교원 대상 산림복지서비스 확대한다
국립산림치유원, 교원 대상 산림복지서비스 확대한다
  • 최형순 기자
  • 승인 2017.06.29 19: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립산림치유원‧충청북도단재교육연수원 업무협약

국립산림치유원(원장 연평식)과 충청북도단재교육연수원(원장 최완규)은 29일 경북 영주시 봉현면 국립산림치유원에서 산림치유 활성화 및 교직원의 역량강화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연평식(좌측) 국립산림치유원장이 29일 국립산림치유원에서최완규 충청북도단재교육연수원장과 교직원의 역량 강화 및 산림치유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한 뒤기념촬영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교직원의 산림치유 관련 연수 프로그램을 공동 개발·운영하고, 강사 활용 등 인적·물적 협력 체제를 구축하는데 상호 협력할 방침이다.

이에 따라 교직원들은 산림치유프로그램 체험을 통해 직무스트레스를 해소해 활기차고 건강한 학교생활을 영위할 것으로 기대된다.

국립산림치유원에서는 올 상반기 대구교육연수원과의 업무협약을 통해 ‘2017 행복학교 에듀힐링’ 직무연수 (4차시)를 운영 중이며, 내달부터는 세종특별자치시 및 경상북도 교원을 대상으로 ‘포레스트 에듀힐링’ 산림치유 직무연수(6차시)도 운영할 예정이다.

국립산림치유원은 경상북도교육연수원,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으로부터 특수 분야(산림치유) 직무연수기관으로 지정받아 직무연수도 운영할 계획이다.

연평식 국립산림치유원장은 “양 기관의 상호협력을 계기로 교육현장에서 활동하는 교사들의 건강 증진을 지원할 수 있도록 교원 대상 산림복지 서비스를 보다 더 확대 운영하겠다”고 말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