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 예산참여주민위원회 위촉식 가져
대전시, 예산참여주민위원회 위촉식 가져
  • 김윤아 기자
  • 승인 2017.07.05 15: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1일부터 임기 시작, 향후 2년간 활동

대전시(시장 권선택)는 ‘제6기 예산참여주민위원회’를 구성하고 5일 위촉식을 가졌다.

이날 행사에서는 위촉장 전달 후 앞으로 위원회를 이끌어갈 위원장, 부위원장, 7개 분과 위원장 등 임원을 선출했다.

이번에 위촉한 6기 위원회는 공개모집, 전문가 추천, 연임 방식으로 70명을 구성했고, 오는 11일부터 임기가 시작되어 향후 2년간 활동하게 된다.

예산참여 주민위원회 위촉식

특히, 공개모집은 취약계층(수급자, 장애인 등) 10%와 청년지원 활성화를 위해 청년층 5명을 우선배려 했고, 지역․연령․성별 등을 고려하여 전문기관을 통해 무작위 전산추첨으로 선발했다.

또한, 위원회 구성이 교수, 전문가, 시민단체, 자영업(직장인), 주부 등 다양한 직업군으로 구성되어 우수한 대표성을 바탕으로 각계각층의 시민들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할 계획이다.

예산참여 주민위원회 위촉식

이번에 새롭게 출발하는 제6기 위원회는 예산 편성 시 시민들의 의견을 적극 반영코자 분야별 사업 우선순위 등을 선정하고, 시민 제안사업 선정, 설문조사 실시, 시민공청회 개최, 예산학교 운영 등의 다양한 방법으로 시민들의 의견을 수렴하여 시 재정운용에 적극 반영할 계획이다.

시 김광수 예산담당관은 “제6기 위원회의 활동을 적극 지원하고 위원회에서 제시되는 다양한 의견들을 시 재정운용에 적극 반영하여 재정운영의 투명성과 건전성을 높이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