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어촌공사, 올여름 즐거운 농촌체험 어때요!
농어촌공사, 올여름 즐거운 농촌체험 어때요!
  • 최형순 기자
  • 승인 2017.07.07 14: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농식품부·농어촌公‘2017 도농교류의 날 및 농촌여름휴가 캠페인’

농림축산식품부(장관 김영록)와 한국농어촌공사(사장 정승)는 7일 서울 청계광장에서 ‘2017년 도농교류의 날 및 농촌 여름휴가 캠페인’행사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홍문표 국회의원, 농업인단체 및 체험마을 대표, 경제단체 등 100여명이 참여 자리를 빛냈다.

서울 청계광장 도농교류의날 캠페인 행사 기념촬영

도농교류의 날은 도시와 농촌 간 교류 확대를 위해 지난 2013년부터 지정하여 올해로 5회째를 맞이하고 있다.

아울러, 여름휴가 전 우리 농촌의 다양한 관광지를 소개함으로서 여름휴가를 계획 중인 도시민들의 농촌으로 유도하기 위해 매년 추진되고 있다.

이날 행사에서는 전국 농촌마을의 관광정보 제공은 물론. 전통·웰빙·자연 등 3개 테마를 중심으로 도시민들이 직접 농촌관광을 체험해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다.

특히, 허수아비 소원달기, 이색수박 먹기, 전통음료 빨리 먹기 등 도시에서는 느낄 수 없는 다양한 농촌의 즐길거리를 제공하여 많은 호응을 얻었다.

서울 청계광장 도농교류의날 캠페인 참여 아이들과 기념촬영

이밖에도, 공동체험장, 정책홍보관, 먹거리 장터 등 농촌을 즐기고 느낄 수 있는 다채로운 테마부스가 운영됐다.

농식품부와 농어촌공사는 농촌의 어메니티(Amenity) 자원을 활용하여 국민들의 쉼터이자 즐길터, 자라나는 아이들의 생태학습장이자 지속 가능한 농촌마을 만들기 위하여 지원해오고 있다.

농촌관광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농촌여행포털(웰촌)을 통해서도 확인할 수 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