철도공단 영남, 대(對) 민원 서비스 향상 워크숍
철도공단 영남, 대(對) 민원 서비스 향상 워크숍
  • 최형순 기자
  • 승인 2017.07.20 14:20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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갈등사례 분석 · 외부 전문가 교육 등 원활한 민원해결 도모

한국철도시설공단 영남본부(본부장 김효식)는 토지보상 업무를 원활하게 추진하기 위해 지난 19일부터 20일까지 양일간 용지매수 담당직원들이 참여하는 ‘대(對) 민원 서비스 향상’ 워크숍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김효식 영남 본부장

공사에 필요한 토지를 제때 확보하는 것은 사업의 적기 추진에도 크게 기여하는 만큼, 영남본부는 이번 워크숍을 통해 철도에 편입되는 토지를 보상하는 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민원을 최소화하고, 민원인과의 의사소통을 더욱 강화하고자 했다.

워크숍에 참여한 직원들은 올해 상반기 토지보상과정에서 발생했던 대표적인 갈등사례들을 면밀하게 분석하여 해소방안을 집중 논의하고, 외부 전문가로부터 의사소통․민원응대 스킬과 소송유형별 예방방법 등에 대해 교육을 받기도 했다.

김효식 본부장은 “국책사업 추진과정에서 민원은 불가피하게 발생할 수밖에 없다”면서, “이에 대응함에 있어 담당직원들이 전문성을 갖고 당사자의 입장에서 해결방안을 모색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는 것이 공공기관으로서의 역할”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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