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림복지진흥원, 반부패·청렴실천 서약 청렴 공직문화 ‘앞장’
산림복지진흥원, 반부패·청렴실천 서약 청렴 공직문화 ‘앞장’
  • 최형순 기자
  • 승인 2017.08.01 16: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정청탁 및 금품 등 수수의 금지에 관한 법률’ 준수 서약식 가져

산림청 한국산림복지진흥원(원장 윤영균)은 1일 대전 서구 둔산동 진흥원 대회의실에서 윤영균 원장을 비롯한 전직원이 참석한 가운데 ‘부정청탁 및 금품 등 수수의 금지에 관한 법률 준수 서약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윤영균 한국산림복지진흥원장이 1일 대전 서구 둔산동 진흥원 대회의실에서 열린청탁금지법 준수 서약식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

이번 서약식은 진흥원이 국민들로부터 신뢰받는 공공기관이 되도록 공직사회의 부패근절과 청렴한 조직문화를 조성하고자 마련됐다.

이에 따라 진흥원 임직원들은 서약식에서 청탁금지법의 주요내용을 숙지하고 ▲부정부패 예방 ▲청렴문화 조성 ▲금품 향응 수수금지 ▲알선·청탁금지 준수 등의 실천의지를 다졌다.

한국산림복지진흥원이 1일 대전 서구 둔산동 진흥원 대회의실에서 열린 청탁금지법 준수 서약식에서 직원들이 선서를 하고 있다.

특히 이날 직원들은 ‘부정청탁 및 금품 등 수수금지 서약’에 동참한 뒤 서약서를 항상 지니고 다닐 수 있도록 명함 크기로 만들어 지참했다.

진흥원은 내부 청렴문화 확산을 위해 ‘청탁금지법 준수 서약식’에 이어 이달 중으로 청렴표어 공모대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윤영균 한국산림복지진흥원장이 1일 대전 서구 둔산동 진흥원 대회의실에서 열린 청탁금지법 준수 서약식에서 서약을 하고 있다

윤영균 한국산림복지진흥원장은 “모든 임직원이 투명한 산림복지 서비스 정책을 시행하고 공직사회에 청렴문화가 확산될 수 있도록 청렴 일상화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