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덕구 홈페이지,‘웹 접근성 품질 인증 마크’ 획득
대덕구 홈페이지,‘웹 접근성 품질 인증 마크’ 획득
  • 김남숙 기자
  • 승인 2017.08.02 13: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웹서비스의 공신력 확보로 주민들 정보 제공 기대

대전 대덕구(구청장 박수범)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전 미래창조과학부) 지정 국가 공인 인증기관인 웹와치주식회사로부터 ‘웹 접근성 품질 인증 마크’를 획득했다.

대덕구 홈페이지,‘웹 접근성 품질 인증 마크’획득 인증서

2일 구에 따르면 ‘웹 접근성 품질인증 마크‘는 정보소외계층(장애인, 고령자 등)이 웹 사이트에서 제공하는 정보를 일반인과 동등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표준 지침을 성실하게 준수한 웹사이트의 공신력을 인증하는 정부 표준제도로써 대덕구 홈페이지는 이용자 접근 편의성과 안정성 기술 기반 등에서 높이 평가 받아 ‘웹 접근성 품질 인증 마크’를 획득하게 됐다.

또한, 웹 접근성 표준지침 준수를 위해 최신 트렌드를 반영한 디자인 개편 및 모바일 기능 개선 사업을 통해, 시각장애인이 스크린리더를 이용해 이미지를 음성으로 변환할 수 있는 대체 텍스트를 제공해 이용자 접근성 향상을 위해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여 ‘전문가 심사(13개 지침, 24개 검사항목)와 사용자 심사’를 거쳐 최종 결정됐다.

대덕구 홈페이지,‘웹 접근성 품질 인증 마크’획득

박승원 자치행정과장은 “이번 웹 접근성 품질 인증 마크 획득은 지난해 ‘콘텐츠제공서비스 인증 마크’에 이어 정보소외계층과 일반인 등 홈페이지를 찾는 모든 주민들이 불편함 없이 이용할 수 있도록 노력한 결과”라며 “좋은 정보 제공을 위해 끊임없이 주민들과 소통하는 소통1번지 대덕구가 되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