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성구 관평동, 제7회 관평골축제 알찬 마을 잔치 열려
유성구 관평동, 제7회 관평골축제 알찬 마을 잔치 열려
  • 김남숙 기자
  • 승인 2017.08.27 13: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화울 수변공원서 2000여 명 참여해 화합의 한마당 펼쳐

대전 유성구 관평동(동장 홍정환)은 지난 25일 관평동 수변공원에서 개최한 제7회 관평골마을축제가 지역주민들의 적극적인 성원에 힘입어 성료 되었다고 밝혔다.

제7회 관평골 축제 모습

이날 축제에는 허태정 유성구청장을 비롯해 축제추진위관계자, 지역주민 등 2,0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다채로운 체험행사와 공연이 펼쳐졌다.

이번 축제는 공모를 통해 다양한 분야의 열정과 재능을 가진 주민들이 참여를 하였으며, 베트남 전통모자 논라만들기, 천연방향제 만들기, 세계 여러나라 전통놀이체험 등 다양한 체험행사와 푼푼벼룩시장 등 주민들의 자발적 부대행사 및 푸짐한 먹거리장터가 마련됐다.

특히 관평지역 지식의 보고인 관평도서관에서 처음으로 참여해 ▲도서관 갤러리 ▲내가 만드는 도서관 가방 ▲관내 초․중학교 학생들이 참여한 재활용나눔 장터를 운영해 주민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관평동 풍물단의 공연을 시작으로 K-pop 댄스공연, 다문화춤 등 다양한 팀의 흥겨운 식전공연을 시작으로 난타공연, 유치원아이들과 아빠들의 율동, 태권퍼포먼스, 핸드벨 연주 등 프로그램들이 이어졌다.

유태영 축제추진위원장은 “지역 주민들이 동의 특성을 감안해 다양한 프로그램과 알찬 공연으로 주민들이 화합할 수 있는 축제를 마련했다”며, “주민 모두가 함께 즐기는 진정한 마을 축제로 자리잡기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