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일 대전보건대에서 유전자분석 전문가 등 2개 과정 수료
대전 동구(구청장 한현택)는 7일 대전보건대학교에서 35명의 교육생이 참석한 가운데 지역산업맞춤형 일자리창출 지원사업인 유전자분석 전문가과정과 헤드스파 뷰티코디네이터 양성과정에 대한 수료식을 가졌다.

이번 교육은 구청과 대전보건대가 컨소시엄을 구성하고 지난 2월 고용노동부 공모사업 선정을 통해 사업비를 지원받아, 청년층, 경력단절여성 등의 미취업자를 대상으로 이론과 실습교육을 통해 전문 인력을 양성하는 과정이다.
이날 행사는 수료증 수여와 함께 이강혁 동구청 부구청장과 이강오 대전보건대학교 부총장의 축사가 진행됐으며, 교육 과정을 우수하게 마치고 사회를 향한 힘찬 도약의 준비를 마친 교육생들을 격려하는 자리가 됐다.

한편 일자리창출 지원사업은 2011년 시작해 매년 높은 성과로 꾸준한 인기를 모으고 있으며, 지난해 80%의 취업률과 올해도 벌써 헤드스파 7명과 보건의료 4명이 취업에 성공하는 등 취업 효자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다.
특히 이날 수료한 대전보건대의 2개 과정과 함께 올해 새롭게 참여한 우송대의 맞춤형 외식카페창업과정 교육이 활발히 운영 중에 있다.
이강혁 부구청장은 “수강생들이 교육훈련 수료 후 취업까지 연계 될 수 있도록 취업처 발굴 협약체결 등 산․관․학 협력을 통한 공동 노력으로 지역 주민의 고용창출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충청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