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T,“창의적인 직매장 운영” 아이디어 찾기
aT,“창의적인 직매장 운영” 아이디어 찾기
  • 최형순 기자
  • 승인 2017.09.12 13: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aT농식품유통교육원, ‘해외 직거래 벤치마킹 2기’ 과정 모집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 농식품유통교육원(원장 김장래)은 오는 10월 30일부터 11월 2일까지 해외 우수 직매장 및 6차 산업 성공사례 등 주요 직거래 산업 현장을 견학하는 ‘해외 직거래 벤치마킹 2기 과정’ 교육생을 모집하고 있다.

해외 직거래 벤치마킹 1기 과정 아이사이란도)

이 과정은 일본의 선진 직매장 운영사례 학습을 통하여 교육 참가자들로 하여금 직거래 유통 전 단계에 대한 시사점을 제공하고 벤치마킹을 유도함으로써 국내 직거래 사업의 질적 성장을 견인하기 위해 기획되었으며, 지난 5월 1기 과정 운영결과 지역 고유의 상품 발굴 및 고객유치, 회원관리 방법 등 실질적인 직매장 운영개선 방안을 교육생 스스로 도출하는데 큰 도움을 준 유익한 교육이라는 평가를 받았다.

해외 직거래 벤치마킹 1기 과정

특히, 현지 직매장 설립 및 운영 경험이 많은 가츠모토 요시노부(58세, 직매장 컨설팅 회사 대표)씨가 전 일정에 동행하여 방문지별 벤치마킹 요소를 설명하고, 일본의 직거래 산업 현황과 발전 과제를 주제로 특강을 진행할 예정이어서, 단순한 방문 연수가 아닌 선진 사례 학습을 통한 창의적 운영 아이디어 도출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

해외 직거래 벤치마킹 1기 과정 (오우민치)

주요 교육대상은 직매장 종사자와 지자체 관계자, 농가 등으로, 현지에서 발생하는 모든 교육비가 국고에서 지원되어, 참가자는 항공료와 체제비 130만원만 부담하면 된다.

원활한 해외 연수 추진을 위해 오는 10월 10일까지 선착순으로 교육생을 접수받고 있으며, 보다 자세한 사항은 교육원 홈페이지와 교육운영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