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여고, 대전관저중, 대전운전면허시험장, “치매극복”앞장
충남여고, 대전관저중, 대전운전면허시험장, “치매극복”앞장
  • 김남숙 기자
  • 승인 2017.09.15 17: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5일 치매극복 선도학교 및 기관으로 지정 현판 전달식 가져

대전광역치매센터(센터장 이애영/충남대학교병원 위탁운영)는 15일 충남여고(교장 김광분), 대전관저중(교장 장명신), 대전운전면허시험장(시험장장 정우택)을 치매극복 선도학교 및 기관으로 지정하고 현판전달식을 가졌다.

세기관 현판 전달식 모습

대전광역시와 대전광역치매센터는 치매환자와 가족이 고립되지 않고 지역사회에서 안심하고 살 수 있는‘치매친화적 사회구현’에 목적을 두고, 지역사회의 기업, 단체, 학교 등이 치매 바로 알기 교육을 통해 치매파트너로서의 역할을 수행할 수 있도록 치매극복 선도학교 및 기관 지정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이에 충남여고, 대전관저중, 대전운전면허시험장이 치매극복사업에 동참했으며, 치매 교육 및 치매극복 선도단체 지정을 통해 올바른 치매정보를 전달하고, 가정과 사회에서 치매환자와 가족에게 관심을 갖고 지지를 보낼 예정이다.

이애영 대전광역치매센터장(충남대학교병원 신경과 교수)은 “치매는 노인이나 한 가정만의 문제가 아니고, 고령사회에서 우리 모두가 직면하게 될 문제이다.

대전광역시에서 더 많은 학교와 지역단체가 협력하여 치매가 있어도 살기 불편하지 않은‘치매안심도시 대전’을 만들어 가길 희망한다.”고 말했다.

치매극복 선도학교/기관 현황은 치매파트너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치매극복 선도학교/기관에 동참을 희망하는 단체는 대전광역치매센터에 문의하면 된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