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덕구, 주민참여 예산학교 개최
대덕구, 주민참여 예산학교 개최
  • 김남숙 기자
  • 승인 2017.09.20 13: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예산편성과정, 구 재정활동, 주민참여예산제의 중요성 등 자세히 알게돼"

대전 대덕구(구청장 박수범)는 20일 대덕구 평생학습센터에서 예산참여 구민위원, 주민 등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주민참여 예산학교를 개최했다.

이번 예산학교는 다음 달 본격적으로 운영되는 주민참여예산제에 앞서 예산참여 구민위원들의 역량 강화와 주민들의 예산편성에 대한 이해를 돕기 위해 마련됐다.

주민참여 예산학교 개최 모습

구는 2005년 중부권에서 처음으로 실시한 주민참여예산제 활성화를 위해 예산학교를 개최해 오고 있으며, 이날 현 정부 재정분권 로드맵을 주제로 배재대학교 최호택 교수의 특강으로 진행됐다.

예산학교 실시에 이어 다음 달에는 예산참여 구민위원회의 토론과 의견수렴을 거쳐 내년도 예산에 주민의견이 반영될 예정이다.

이날 예산학교에 참여한 구민은 “예산학교를 통해 예산편성과정, 구 재정활동, 주민참여예산제의 중요성 등을 자세히 알게 됐다”며 “내년도 예산편성 주민참여예산제 활동에 많은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박수범 대덕구청장은 “예산 편성과정에 주민이 직접 참여해 자신들의 선호와 우선순위에 따라 예산을 스스로 결정함으로써 참여와 자기결정이라는 지방자치의 이념을 구현하기 위한 주민참여예산제에 더 많은 주민들이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도록 예산학교를 지속적으로 발전시켜 나가겠다”고 말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