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전통시장 새단장 ... 27일 준공식
세종전통시장 새단장 ... 27일 준공식
  • 최형순 기자
  • 승인 2017.10.26 11: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2억원 투입, 주차장 32면, 이벤트 광장 등 갖춰

세종시(시장 이춘희)가 26일 "세종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해 32억원을 투입 세종전통시장 주차장 및 이벤트광장 조성을 완료하고 27일 오후 4시 세종전통시장에서 준공식을 개최 한다"고 밝혔다

브리핑하는 이귀현 세종시 경제산업국장 / 충청뉴스 최형순 기자

기존 전통시장 주차장 71면에 추가로 주차장 32면(주차면 45% 증가)을 확보함으로써 주차난 해소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이 주차공간을 평소에는 주차장으로 이용하고, 공연·행사 때는 이벤트광장으로 활용할 계획이다.

정부에서는 이달 말까지 범국가적 쇼핑·관광행사인 Korea Sale FESTA를 개최하여 한류 확산과 내수 촉진 및 지역경제 활성화를 도모하고 있다.

세종시는 Korea Sale FESTA에 동참하고 세종전통시장의 시설개선을 축하하는 취지에서 오는 27일부터 29일까지 3일간 ‘3일 3색’이란 주제로 고객유입 및 매출 증대를 위한 문화공연, 체험행사, 경품이벤트 등 다채로운 행사를 진행할 예정이다.

27일는 초청가수 공연과 경품추첨을 진행하고, 고려대‧홍익대‧공주영상대 학생 등 젊은 고객 유입을 위해 치맥 페스티벌과 파닭파닭 파이팅 공연에 따른 수익금 전액을 세종시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기탁할 예정이다.

28일은 어린이 그림그리기 대회, 초등학생 퍼포먼스, 우리가족 장보기 등 어린이와 부모가 함께 즐기고 체험하는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29일은 다문화 음식 무료체험(5개국 8종), 다문화가족 노래자랑, 대학생 버스킹 공연 등이 재미와 감동을 선사한다.

세종전통시장 주차장 및 이벤트광장

이외에도 ‘로보카폴리 스탬프투어’와 ‘비덕 인형탈 인증샷’경품행사와 파닭을 파는 7개 점포에서 20% 할인된 가격에 판매(100마리 한정)하는 깜짝세일 행사도 진행한다.

이귀현 세종시 경제산업국장은 “문화예술단체와 대학생 버스킹 공연을 월 2~3회 개최하는 등, 전통시장이 단순한 판매 공간에서 문화가 살아 숨쉬는 곳으로 탈바꿈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아울러 "세종전통시장 주차장 및 이벤트광장 준공에 발맞춰 열리는 Korea Sale FESTA에 젊은 고객을 비롯한 많은 시민들의 관심과 동참"을 당부했다.

또한 "세종전통시장이세종시를 대표하는 문화·관광·쇼핑의 중심지로 거듭나, 상인들의 얼굴에 웃음꽃이 만발하게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