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재혁 트라이앵글 에듀 컨설팅 대표, 일하는 방식을 혁신하라
김재혁 트라이앵글 에듀 컨설팅 대표, 일하는 방식을 혁신하라
  • 최형순 기자
  • 승인 2017.10.30 17: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내 생각은 정답이 아니다’라는 전제에서 부터 시작

김재혁 트라이앵글 에듀 컨설팅 대표는 이젠 병원도 일하는 방식의 혁신을 위해서는 ‘내 생각은 정답이 아니다’라는 전제에서 부터 시작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올리브내과에서 특강하는 김재혁 트라이앵글 에듀 컨설팅 대표 / 충청뉴스 최형순 기자

김 대표는 “업무 수행의 효율을 위해 표면적으로 보이는 것만 개선하면 지금 당장은 바뀐 것 같지만 시간이 조금 지나면 원위치가 되어 버린다. 내면적인 가치와 사고의 혁신이 개선되지 않고는 일하는 방식은 바뀌지 않는다”고 역설했다.

그러면서 “구성원들의 팀 단위 리더십을 강조했다. 설혹 새로운 방법과 더 효과적인 방법이 있음에도 조직의 생각이나 방식에 역행하려 하지 않는다.”며 직장 내 패러다임의 문제점을 지적했다.

고객만족에 대한 특강을 받고 있는 올리브내과 직원들

결국 “조직은 개인부터 솔선수범하여 일하는 방식을 혁신시켜야 한다. 일에 있어 사고하는 방식과 일하는 방식의 변혁은 아랫사람만이 아닌 임원계층부터 관리자 그리고 직원까지 모두가 같아야한다 ”고 강조했다.

김 대표는 “일하는 방식의 변화를 위해 환경 개선, 회의 또는 보고문화 개선 등이 어느 정도 효과를 가져 올 수는 있겠지만 의식이 바뀌지 않으면 지속할 수 없다”고 힘주어 말했다.

일하는 방식을 혁신하라 ~ 올리브내과 화이팅!

특히 “병원이 환자로부터 부터 신뢰를 받기 위해서는 전 직원 모두가 적극적인 사고와 긍정적인 마인드로 환자가 원하는 것을 찾아주기 위해서는 환자의 말에 귀 기울이는 것이 첫 단추”라고 강조했다.

끝으로 “한 순간에 사고와 행동의 방식이 변할 수 없다. 작은 것부터 철저하게 습관화하여 일상화되도록 가져가야 한다.”고 말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