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타이어, 2017 다우존스 지속가능경영(DJSI)월드 수상
한국타이어, 2017 다우존스 지속가능경영(DJSI)월드 수상
  • 최형순 기자
  • 승인 2017.11.02 12: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년 연속 자동차 부품 산업 내 최고 회사 중 하나로 선정, 글로벌 지속가능성 인정 받아

글로벌 선도 타이어 기업 한국타이어(대표이사 서승화)는 지난 1일 논현동 르메르디앙호텔 호텔에서 열린 ‘2017 다우존스 지속가능경영지수(DJSI; Dow Jones Sustainability Indices) 국제 컨퍼런스’에서 2년 연속 ‘2017 DJSI 월드(World)’ 편입을 수상하며 글로벌 지속가능경영 대표 기업으로서 위상을 높였다.

윤순기 전무(좌), 로베코샘 에도아르도 가이 사장(우) / 충청뉴스 최형순 기자

‘2017 DJSI 국제 컨퍼런스’는 지난 9월에 발표된 ‘2017 다우존스 지속가능경영지수’에 대한 시상식으로, 한국타이어는 자동차 부품 산업(Auto components) 내 최고 회사 중 하나로 선정됐다. 한국타이어는 전 세계 기업을 대상으로 평가하는 ‘DJSI 월드(World)’에 2년 연속 편입하며 글로벌 Top Tier 수준의 지속가능 경영 기업으로 인정 받았다.

한국타이어는 이번 DJSI에서 공급망 관리, 사회공헌, 기후변화 대응 부문의 우수한 성적을 기록했다. 이와 함께 전사의 모든 업무 활동을 CSR과 접목시키고 7개의 CSR 전문 위원회를 갖춘 ‘통합 CSR 관리체계(Integrated CSR Management System)’를 통해 임직원들과 지속가능경영의 현안과 방향을 끊임없이 논의하고 공유함으로써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기 위한 지속적인 행보를 이어가고 있다.

'다우존스 지속가능경영지수'란 세계 최고 권위의 지속가능성 평가 및 투자관련 글로벌지수이다. 기업의 재무적 성과, 윤리경영, 환경경영, 사회공헌 활동 등 다양한 측면에서의 기업 경영 활동을 종합적으로 평가하여 우수 기업에 인증서를 수여하고 있다. 다우존스 지속가능경영지수는 미국 ‘S&P 다우존스인덱스(S&P Dow Jones Indices)’와 투자평가기관인 스위스 ‘로베코샘(RobecoSAM)’이 공동 개발했다.

한국타이어㈜는 대한민국 최초로 세워진 타이어 전문기업으로 대한민국 타이어 산업의 태동과 맥을 같이 해왔으며 현재 대한민국에서 가장 많은 자동차용 타이어를 판매하고 있는 대한민국 1위 타이어 회사ㅇ다.

또한 4개의 글로벌 지역본부와 30여 개의 해외지사, 8개의 생산시설, 5개의 R&D 센터를 통해 전세계 180여 개국에 타이어를 판매하여 세계 시장에서 매출액 기준 7위, 생산량 기준 5위를 차지하고 있으며, 총 매출의 80% 이상을 해외시장에서 달성하고 있는 글로벌 기업이다.

서승화 대표이사는 "끊임 없는 연구개발을 통한 우수한 품질과 고객 만족을 최우선 하는 서비스로 고객의 변함 없는 사랑을 받고 있는 한국타이어는 앞으로도 환경을 생각하는 기술 개발과 지역사회에 공헌할 수 있는 다양한 활동들을 통해 고객에게 받은 사랑을 나눔으로써 건강하고 지속 가능한 성장을 이뤄 나가겠다"고 밝혔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