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 마을자치 활성화 '으쌰으쌰'
대전시 마을자치 활성화 '으쌰으쌰'
  • 김윤아 기자
  • 승인 2017.11.14 10: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4일, 대전시·한남대·5개구 주민자치위원장협의회 업무협약 체결

대전시(시장 권선택)와 한남대학교(총장 이덕훈), 5개구 주민자치위원장협의회는 14일 시청 중회의실에서 지역상생발전 및 주민자치 활성화를 위한 ‘우리마을 챌린저스사업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임충식 한남대 산학협력부총장(왼쪽 세 번째), 이재관 대전시 부시장(왼쪽 네 번째)과 5개구 주민자치위원장들이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이번 협약은 대학과 지역이 함께 특색 있는 마을사업을 발굴하여 지역주민에게 필요한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마련됐다.

각 기관은 협약을 통해 ▲ 자체사업과 정부 산학협력사업 연계를 통한 협력 및 정보공유 ▲ 특색 있는 주민자치 콘텐츠 개발 및 방안 제시 ▲ 기타 주민자치 활성화를 위해 상호협력과 우호증진에 노력하기로 했다.

왼쪽부터 임충식 한남대 산학협력부총장, 이재관 대전시 부시장

또 주민자치 활동 성과와 내용을 홍보하고, 모범사례 발굴을 위해 교육, 자문, 공동연구 등 내실 있는 협력을 이행할 계획이다.

이재관 행정부시장은“마을의 원동력은 주민의 화합이다. 주민의 소통과 화합을 바탕으로 함께 배우며 발전하는 것이 바로 마을사업이다”며 “올해는 처음 시작한 마을사업이 마중물 역할을 다하여 대전 곳곳에 행복한 마을 공동체가 확산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시는 새정부 국정과제인‘혁신 읍면동’시범사업을 추진함에 있어 풀뿌리 주민자치를 강화하고 대전형 마을자치 활성화 선진 모델 구축을 위해 유관기관과 구․동 주민센터와의 연계․협력을 확대할 계획이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