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덕구, 지역 우수기업 간부공무원 탐방
대덕구, 지역 우수기업 간부공무원 탐방
  • 김남숙 기자
  • 승인 2017.11.14 13: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3일과 14일 이틀간 지역기업에 대한 이해로 상호 협력 도모

박수범 대덕구청장을 비롯한 간부공무원 33명은 지난 13일과 14일 이틀에 걸쳐 지역산업을 이끄는 선도기업인 한국타이어 테크노돔과 KT&G 신탄진공장을 방문했다.

지역 우수기업에 간부공무원 탐방

이번 방문은 지역기업에 대한 바른 이해를 통해 상호 협력을 도모하고 4차 산업혁명 시대 도래에 따른 대응방안을 마련하기 위해 현장견학 위주로 이뤄졌다.

첫 일정으로 방문한 한국타이어 테크노돔은 지난해 10월에 준공된 최첨단 연구시설로 R&D 인프라의 핵심역할을 담당하는 기업 혁신의 상징으로 주목 받고 있다.

이어 방문한 KT&G는 브랜드파워 세계 5위의 글로벌 담배기업으로 사회공헌 활동에도 앞장서고 있는 명실상부한 대덕구의 대표 우수기업이다.

방문단은 기업 탐방에 이어 대덕구 혁신 관광자원 중 하나인 대청호의 대청댐물문화관과 주변 수역의 물 관리 체계를 살펴보는 의미 있는 시간도 가졌다.

지역 우수기업에 간부공무원 탐방

박수범 대덕구청장은 “대덕구의 행정을 책임지고 있는 공무원들이 기업현장을 먼저 알고 소통하는 것에서부터 정책이 이뤄져야 한다”고 강조했으며 “앞으로도 일자리 창출과 지역경제의 활력을 찾는 데 행정 역량을 집중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현재 대덕구는 ‘기업하기 좋은 도시 조성’을 위해 ▲중소기업지원단 ▲경쟁력 있는 산업단지 실무추진단 ▲노사민정협의회 ▲구인구직 만남의 날 등을 운영해 오고 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