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중구, 김장으로 따뜻한 겨울나기
대전 중구, 김장으로 따뜻한 겨울나기
  • 김남숙 기자
  • 승인 2017.11.16 14: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용두동 ․ 태평1동 ․ 산성동 자생단체 회원들과 김장담가 소외계층에 전달

매서운 한파에도 불구하고 겨울철 대표 이웃나눔 행사인 김장나눔이 중구 지역 곳곳에서 개최되고 있다.

용두동 행정복지센터(동장 이정노)는 ‘2017 사랑의 김장 나눔’에 자생단체 회원 50여명이 참여해 배추 600포기로 김장을 담가 지역 150여 세대와 경로당에 전달했다.

겨울 이웃나눔-용두동

 태평1동 주민센터(동장 이미자)는 자생단체협의회의 효문화뿌리축제 먹거리장터 수익금 후원으로 자생단체 회원, 자원봉사자 50여명이 배추 1,000포기로 김장을 담가 지역 250가구에 전달했다.

겨울 이웃나눔-태평1동

산성동 주민센터(동장 조남영)은 새마을협의회가 주최가 되어 배추 1,000포기로 김장을 담가 지역 소외계층과 다문화가정 250세대에 전달했다.

산성동 김장에 사용된 배추 1000포기와 무 100개는 산성동 박희용 통장이 후원했다.

겨울 이웃나눔-산성동

김치를 받은 한 어르신은 “넉넉치 않은 살림에 혼자 살다보니 김장할 엄두는 못내고 추워지는 날씨에 걱정만 하고 있었는데, 맛있는 김치를 나눠 주셔서 정말 감사하다”고 말했다.

김장나눔을 격려하기 위해 방문한 박용갑 중구청장은 “김장 자체가 어렵게만 느껴질 독거어르신 등 어려운 이웃을 위해 봉사해주시는 자생단체 회원분들께 감사드리며, 이런 나눔행사로 이웃과 함께 나누는 공동체 의식이 확산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