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ISTI,‘아시아 데이터 위크 2017’개최
KISTI,‘아시아 데이터 위크 2017’개최
  • 김용우 기자
  • 승인 2017.11.17 09: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과학의 혁신, 발전 위한 글로벌 협업의 장 열려

한국과학기술정보연구원(이하 KISTI)은 오는 11월 20일부터 24일까지 제주 롯데호텔에서 ‘Asia Data Week 2017’을 개최한다.

Asia Data Week 2017는 아시아 주요 국가별 데이터 사이언스에 대한 연구결과를 공유하고 글로벌 협력과 촉진을 위한 국제 컨퍼런스다.

데이터 기반 연구를 통한 과학의 혁신과 새로운 발전의 가능성을 꾀하는 노력은 글로벌 협업을 통하여 국제사회 전반으로 확대되고 있다.

이번 행사는 ‘Connecting Asia through Data’라는 주제로 워크샵, 포럼, 세미나 등 주제별 추진사례를 살펴보고 동시에 데이터 사이언스에 대한 국가차원의 인프라 구축을 위해 효과적 추진방안을 모색하기 위한 내용으로 구성 된다.

주요 주제별 세션으로는 ▲도시 데이터 과학기술 국제워크숍 ▲ 모바일 도시센싱 데이터의 탐색 및 활용 ▲데이터 리더십과 데이터의 관리 및 재사용을 위한 접근방법 ▲데이터기반 지능형 국가사회 이슈탐지 추적기술 ▲데이터를 위한 메타 데이터 포럼 ▲연구 데이터 관리 및 응용 및 위성 데이터 분석 워크샵 등의 세션으로 구성됐다.

이번 행사는 중국, 일본, 싱가포르 등 아시아 주요 국가들과 태국, 인도, 베트남 등 10여 개국이 공동 참여했고 다음 행사는 태국에서 개최 될 예정이다.

성원경 융합기술연구본부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아시아 여러 국가들과의 경험사례를 공유하고 당면한 도전에 대한 고민을 나누며 세부분야 데이터의 생산과 분석기술에 대한 실제사례를 중심으로 다양한 토론주제의 장이 되기를 희망한다”며 이를 통해 한국이 국제적인 ‘데이터리더쉽’을 확보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