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우현 을지대총장,‘의료경영학’ 번역·출간
조우현 을지대총장,‘의료경영학’ 번역·출간
  • 송연순 기자
  • 승인 2017.11.17 15: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격변하는 의료경영 최신 환경 소개...다양한 주제 포함

격변하는 의료경영의 최신 환경을 소개하는 ‘의료경영학’이 번역·출간됐다.

조우현 을지대학교총장

국내의 대표적인 의료경영 전문가로 인정받는 을지대학교 조우현 총장이 최근 자신의 제자들과 함께 새론 B. 브흐빈더(Sharon B. Buchbinder)와 낸시 H. 생크스( Nancy H. Shanks)가 공동으로 저술한 ‘Introduction to Health Care Management’(의료경영 입문서)를 번역, 출간했다.

이 책은 미국의 의료경영 분야에서 학생과 실무자 교육에 가장 많이 선호되는 교재 중 하나로, 의료기관의 모든 구성원들에게 요구되는 경영과 관련된 기본적인 지식과 의료경영 분야에서 새롭게 대두되고 있는 주제와 내용을 포함하고 있다.

그동안 국내에서 출간됐던 교재들이 대부분 의료기관의 업무중심으로 구성, 병원을 이해하는 데 초점을 두고 있다. 반면 이 책은 의료기관 관리자와 직원들에게 요구되는 리더십, 동기부여, 팀워크, 조직행동 뿐만 아니라 건강 격차, 사기와 남용, 윤리와 법 등 폭넓은 주제들을 포함하고 있다.

조우현 총장이 번역해 펴낸 '의료경영학'

따라서 이 책은 교육자와 학생들은 물론, 현장의 실무자들에게도 이론과 실무적인 측면에서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조우현 을지배 총장은 최근의 의료환경에 대해 “사회적으로 환자 안전, 양질의 의료서비스에 대한 관심이 커지고 있는 의료시장에서 의료기관간 경쟁이 심해지고 새롭게 발표되는 정부의 보건의료 정책들의 의료기관에 미칠 영향을 가늠하기 어려운 것이 현실”이라고 진단했다.

그러면서 그는 “이러한 현실에서 의료기관의 미래에 대해 고민하고 있는 많은 이들과 향후 의료산업 분야에서 자신의 꿈을 펼치고자 하는 미래의 인력들에게 꼭 필요한 지식과 정보를 제공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책 출판기념회는 17일 오후 7시 서울 프라자호텔에서 열린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