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도시철도,‘가족친화 우수기업’선정
대전도시철도,‘가족친화 우수기업’선정
  • 최형순 기자
  • 승인 2017.11.25 17: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가족친화 경영사항 평가, 여성가족부장관 인증

공사(사장 김민기)는 지난 23일 여성가족부에서 주최하고 한국경영인증원이 진행한 가족친화경영에 대한 평가에서 우수기업으로 선정되어 가족친화인증을 받았다.

정부의 가족친화인증 사업은 「가족친화 사회 환경의 조성․촉진에 관한 법률」에 따라 가족친화제도를 운영하고 있는 기업을 심사하여 여성가족부장관이 인증하는 제도이다.

정부로부터 ‘가족친화 우수기업’으로 인증 받은 도시철도공사는 지난 3월 노사대표가 참여한 가운데 이름그림으로 유명한 박석신 화가와 가정과 직장에서 자존감 회복 힐링 콘서트를 갖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공사는 올해 3월부터 경영인증원으로부터 심사를 받았고 7월 현지심사와 CEO 인터뷰, 직원만족도 조사를 거친 후 11월 가족친화 우수기업으로 최종 선정되었다.

여성근로자의 육아휴직과 근로시간 단축제도 이용률, 육아휴직 및 출산전후 휴가 후 복귀율 등 가족친화제도 실행 분야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

특히 자존감 회복 프로젝트, 가족 사랑의 날 운영, 가족 휴양시설 지원 등의 다양한 가족친화프로그램 추진과 CEO의 적극적인 참여로 가사불이 직장문화를 조성한 점을 높게 평가 받은 것으로 알려졌다.

공사 김민기 사장은 “가정이 안정되고 만족도가 높을 때 직원들의고객에 대한 서비스와 업무 몰입도가 향상 될 것”이라며 “가정과 직장이 양립할 수 있도록 더욱 지원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