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림복지진흥원·조달청 업무협약(MOU)
산림복지진흥원·조달청 업무협약(MOU)
  • 최형순 기자
  • 승인 2017.11.27 15: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산림복지서비스’조달 상품으로 등록 추진

산림청 한국산림복지진흥원(원장 윤영균)과 조달청(청장 박춘섭)은 27일 경북 예천군 효자면 국립산림치유원 산림치유문화센터에서 산림복지서비스의 전자조달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윤영균(우측) 한국산림복지진흥원장이 27일 지순구 조달청 차장과 업무협약 체결한 뒤 기념촬영

이번 업무협약은 산림복지서비스의 공공부문 확산을 위한 것으로, 산림을 활용한 국민의 건강증진과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하고자 마련됐다.

주요 협약사항은 ▲공공부문의 건강을 증진을 위한 산림복지서비스 개발․공급 지원 ▲양 기관의 공익적 가치를 통한 사회적 책임 공동 실천 ▲나라장터를 활용한 공공부문의 산림복지서비스 확산 등이다.

윤영균(우측) 한국산림복지진흥원장과 지순구 조달청 차장 '민·관 협력체계 구축' 업무협약 체결한 뒤 악수

이에 따라 양 기관은 나라장터를 활용한 직접계약을 통해 안전·신뢰성, 경제성을 확보했으며, 다양하고 전문적인 산림치유프로그램을 제공할 수 있게 됐다.

이는 정부·공공기관도 활용할 수 있는 상품으로 이용자의 폭을 넓혔고, 나라장터 종합 쇼핑몰 등재로 이용 편의성도 높였다.

윤영균 한국산림복지진흥원장 업무협약(MOU)식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

윤영균 한국산림복지진흥원장은 “산림복지서비스가 대한민국의 우수한 조달상품이 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다양하고 전문적인 산림복지서비스를 개발·보급할 예정”이라면서 “앞으로 양 기관이 긴밀히 협력해 산림이 가진 공익적 복지혜택을 확산시켜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산림복지서비스 확산을 위한 민·관 협력체계 구축' 업무협약(MOU)식 단체사진

한편, 산림치유프로그램은 산림의 다양한 공익적 가치를 활용하여 인체의 면역력을 높이고 건강을 회복시키는 활동으로, 산림 체조, 명상, 다도(茶道), 수(水)치유, 산림문화체험 등이 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