골프존뉴딘그룹, 직장 내 ‘놀이존 어린이집(Norizon)’ 개원
골프존뉴딘그룹, 직장 내 ‘놀이존 어린이집(Norizon)’ 개원
  • 김윤아 기자
  • 승인 2017.11.29 15: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만 1세부터 5세까지 4개 학급으로 구성, 양질의 보육 환경 구축

골프존뉴딘그룹이 29일 서울 강남구 골프존타워에서 이번달 초 사내에 신설된 보육시설 ‘놀이존 어린이집(Norizon)’ 개원식을 가졌다.

이날 개원식에는 골프존뉴딘 김준환 대표, 골프존 박기원 대표를 비롯한 골프존뉴딘그룹 임직원들과 위탁운영을 맡고 있는 푸르니보육지원재단 김온기 대표, 원아학부모, 보육교직원 등이 참석했다.

골프존뉴딘그룹이 사내에 오픈한 놀이존 어린이집 내 보육실

‘놀이존 어린이집’은 골프존뉴딘그룹 임직원들의 육아 부담을 줄여 주기 위해 개원됐다. 만 1세부터 만 5세까지 아동을 연령별로 나누어 총 4개 학급, 전체 정원 30명으로 운영된다. 이는 실제 법적 인가 정원인 49명보다 적게 운영되는 것으로 원아들에게 보다 쾌적한 환경을 제공할 것으로 보인다.

골프존뉴딘그룹이 사내에 오픈한 놀이존 어린이집 내 유희홀

120평 규모를 자랑하는 놀이존 어린이집은 보육실 이외에 놀이공간 및 강당 등으로 활용될 유희홀과 도서관, 식당, 목욕시설이 완비되어 있는 영아화장실과 유아화장실 역시 각 1개씩 마련되어 있다. 또한 골프존뉴딘그룹의 특색을 반영해 영유아를 위한 미디어 실내 놀이터 콘텐츠인 스마트 누리터를 도입했다. 보다 안전한 보육 환경과 양질의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하기 위해 어린이집 운영은 전문서비스 역량을 갖추고 있는 직장보육시설 지원업체 푸르니보육지원재단에 위탁한다.

골프존뉴딘그룹이 사내에 오픈한 놀이존 어린이집 내 통합보육실

골프존뉴딘그룹은 법적 의무 설치 대상은 아니지만 임직원의 복지를 위해 어린이집을 설치했다. 워라벨(Work Life Balance)을 추구하는 사내 분위기 조성의 일환으로 어린이집을 개원한 만큼 많은 임직원의 기대치가 높다. 이러한 기대치에 힘입어 어린이집 이름인 ‘놀이존(Norizon)’도 사내공모를 통해 채택됐다.

골프존뉴딘 김준환 대표이사는 “미취학 자녀를 둔 골프존뉴딘그룹 임직원들이 육아에 대한 부담 없이 아이들을 안심하고 맡길 수 있도록 지속적인 관심과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며 “세상에 없던 사내복지로 임직원들의 행복을 위한 사내 문화를 조성해 나가도록 할 것”이라고 밝혔다.

골프존뉴딘그룹이 29일 서울 강남구 골프존타워 내에 설치된 ‘놀이존 어린이집’ 개원식을 가졌다. 참석한 관계자들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한편, 골프존뉴딘그룹은 행복한 기업을 만들기 위해 다양한 복지실천과 더불어 직원들의 여가생활을 장려하고 있다. 동료들과 팀을 이뤄 국내·외 중 마음에 드는 곳으로 휴가를 떠날 수 있도록 지원하는 ‘플레이샵’이 대표적이다.
그 밖에도 매월 조기퇴근을 통해 가족과 함께 시간을 보낼 수 있는 ‘패밀리데이’, 장기 근속자에 대한 ‘안식월’ 운영 등으로 골프존뉴딘그룹만의 가족친화기업 문화를 추구하고 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