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부발전, 블라인드 방식 125명 신입사원 입사
서부발전, 블라인드 방식 125명 신입사원 입사
  • 최형순 기자
  • 승인 2017.12.19 11: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좋은 일자리 창출 위한 정규직 대졸 및 고졸신입사원 채용

정부의 좋은 일자리 창출을 선도하고 있는 한국서부발전(사장직무대행 정영철)이 2017년도 하반기 신입사원 125명의 입사식을 지난 18일 충남 태안 본사에서 개최했다고 밝혔다.

서부발전은 블라인드 채용방식을 통해 신입사원을 선발하고 있다. 입사지원서에 학력․나이․성별 등 편견을 야기할 수 있는 일체의 사항에 대한 기입란이 없으며, 사진 또한 부착하지 않는다.

한국서부발전 정영철 사장직무대행이 입사식에서 축하인사를하고 있는 모습

총 3차에 걸쳐 진행된 채용전형도 직무능력평가에 초점을 두고 시행됐고, 면접전형 또한 블라인드 방식으로 진행돼 지원자들에게 공정한 채용기회를 제공했다.

서부발전 신입사원들은 “그동안 노력한 결과를 공평하게 평가받을 수 있는 좋은 기회였다”며 서부발전의 블라인드 채용제도에 대해 긍정적으로 평가했다.

한국서부발전 정영철 사장직무대행이 신입사원에게 임명장을수여하고 있는 모습

입사식은 선배직원들의 축하 속에 진행됐으며, 서부발전 정영철 사장직무대행은 신입사원들에게 축하 인사와 함께 “4차 산업혁명 등 끊임없이 변화하는 에너지산업의 환경 변화 속에서 서부발전의 Vision을 실현하는 인재가 되어줄 것”을 당부했다.

한편, 상반기를 포함해 2017년 약 200여명의 신입사원을 채용한 서부발전은 앞으로도 청년들에게 평등하고 공정한 채용기회를 제공하고 지속적으로 좋은 일자리를 확대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