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어린이집연합회, 제5·6대 회장 이·취임식..."세종 보육의 새로운 미래 열 것"
세종시어린이집연합회, 제5·6대 회장 이·취임식..."세종 보육의 새로운 미래 열 것"
  • 최형순 기자
  • 승인 2026.02.12 01: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강준현 의원·최민호 시장, 축사와 축전 통해 "보육 현장 적극 지원" 약속
- 임채성 세종시의회 의장 등 정·관계 인사 및 보육 관계자 대거 참석
- 고준일·이춘희 등 시장 예비후보 및 교육감 예비후보 5인 참석 '눈길'

[충청뉴스 최형순 기자] 세종특별자치시 어린이집연합회는 지난 10일 종촌종합복지관 4층 대강당에서 ‘제5·6대 회장 이·취임식’을 성황리에 개최하고, 세종시 보육의 새로운 도약을 다짐했다.

제6대 회장으로 취임한 박은예 신임회장

이날 행사에는 임채성 세종시의회 의장을 비롯해 김현미 행정복지위원장, 김영현 행복복지부위원장, 김충식·김현옥 시의원, 명노근 여성가족과장, 최호진 팀장 등이 참석했다.

또한 정기룡 종촌종합사회복지관장, 임이랑 육아종합지원센터장, 유경혜 어린이사회복지급식지원센터장, 류철식 세종종합사회복지관장, 박희정 월간유아키드키즈장, 오세진 하나은행 본부장 등 유관기관 관계자들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참석한 내빈들

특히 이번 이·취임식에는 지역 교육과 보육 발전에 뜻을 둔 정치권 인사들이 대거 참석해 큰 관심을 끌었다. 시장 예비후보로는 고준일, 김수현, 이춘희 예비후보가 참석했으며, 세종시 교육감 예비후보로 강미애, 안광식, 유우석, 원성수, 임전수 예비후보가 자리를 함께하며 현장의 목소리에 귀를 기울였다.

강준현 국회의원은 축전에서 "부모님들이 안심하고 생활할 수 있는 것은 모두 선생님들의 덕분"이라며 "박은예 신임 회장님과 함께 세종시 어린이들이 더욱 행복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필요한 부분을 최대한 돕겠다"고 약속했다.

최민호 세종시장은 서면 축사를 통해 "세종시는 아이 키우기 좋은 도시를 만들기 위해 여러분과 늘 함께하겠다"며 "보육 현장의 목소리를 모아 안전한 보육 환경을 만들어 가는 데 앞장서 주시길 바란다"고 격려를 전했다.

축사하는 임채성 세종시의회 의장

임채성 세종시의회 의장은 축사를 통해 "아이들의 성장을 위해 헌신하는 보육 가족 여러분의 노고에 깊이 감사드린다"며 "시의회 차원에서도 현장의 생생한 의견을 수렴해 아이들이 꿈과 미래를 가장 먼저 만나고, 배우는 공간인 어린이집이 흔들리지 않도록 현장의 목소리에 더욱 귀 기울이며 함께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제5대 임기를 마친 육태유 이임회장은 이임사에서 "보육 가족 여러분의 전폭적인 지지 덕분에 소임을 마칠 수 있었다"며 "이제 든든한 조력자로서 신임 회장님과 연합회의 앞날을 적극 응원하겠다"고 말했다.

왼쪽부터 박은예 연합회장, 법인법단분과 오영숙, 국공립분과 조승현, 민간분과 양혜란, 직장분과 윤선례, 가정분과 이미경 

제6대 회장으로 취임한 박은예 신임회장은 취임사를 통해 "유보통합 등 변화의 시기에 현장의 목소리가 정책으로 이어지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회장이기 이전에 한 명의 원장으로서 여러분과 함께 고민하고, 아이와 교사, 학부모 모두가 신뢰하는 세종 보육의 내일을 위해 가시밭길일지라도 앞장서서 걸어가겠다"고 강력한 포부를 밝혔다.

한편, 이날 행사에서는 새롭게 연합회를 이끌어갈 6대 분과장(법인·법단 오영숙, 국공립 조승현, 민간 양혜란, 직장 윤선례, 가정 이미경)에 대한 임명식도 함께 진행되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