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월 12일부터 25일까지 접수… 지역 시각예술인 창작 활동 지원
- 박연문화관·BRT작은미술관 전시 기회 제공, 시민 문화 향유 기회 확대
- 박연문화관·BRT작은미술관 전시 기회 제공, 시민 문화 향유 기회 확대
[충청뉴스 최형순 기자] 세종시문화관광재단(대표이사 박영국)은 지역 시각예술인의 창작활동을 지원하고 시민들에게 풍성한 볼거리를 제공하기 위해 ‘2026년 상반기 전시공간 지원사업 수시(1차)’ 공모를 진행한다.
이번 공모는 지역 예술인들에게 더 많은 전시 기회를 부여하고, 시민들이 연중 다채로운 예술 작품을 접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공모 대상은 세종시에 거주하며 일정 수준의 전시 경력을 갖춘 시각예술인(개인, 그룹, 단체)이다. 지원자는 개인전 또는 단체전 실적 등 기준을 충족해야 하며, 신청 시 전시 홍보물 및 전시장 전경 사진 등 실적을 증빙할 수 있는 자료를 함께 제출해야 한다.
선정된 예술인은 박연문화관 전시실 또는 BRT작은미술관 중 한 곳에서 12일간 전시를 운영할 수 있는 기회를 얻는다. 대관 지원은 오는 3월 18일부터 6월 14일까지 총 6회차에 걸쳐 진행될 예정이다.
신청 기간은 2월 12일부터 2월 25일 17시까지이며, 이메일(space_sjcf@sjcf.or.kr)을 통해 접수 가능하다. 재단은 행정 및 내부 심의를 거쳐 최종 선정자를 발표할 예정이며, 이후 박연문화관에서 전시 일정 추첨을 진행한다.
"이번 수시 공모를 통해 역량 있는 지역 예술인들이 마음껏 역량을 펼치길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예술인과 시민이 예술로 소통할 수 있는 기회를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자세한 공모 요강과 신청 서식은 재단 누리집(www.sjcf.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충청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