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밭대, 창업장학금 89명에 7천만 원 수여
한밭대, 창업장학금 89명에 7천만 원 수여
  • 김윤아 기자
  • 승인 2017.12.28 15: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8일 수여식 개최.. 창업친화적 문화 조성 적극 나서

국립 한밭대학교(총장 송하영)는 28일 오후 2시 대학본부 2층 중회의실에서 ‘2017 레인보우 창업장학금’ 수여식을 개최하고 창업활동 실적이 우수한 학생 89명에게 7천만원의 장학금을 수여했다.

28일 ‘2017 레인보우 창업장학금 수여식’을 개최하고 89명의 학생에게 총 7천만원의 장학금을 지급했다. 사진 앞줄 중앙 송하영 총장, 우측 끝 송우용 창업지원단장)

장학생은 학생들의 2017학년도 창업활동 실적을 마일리지로 산정해 평가를 거쳐 89명을 선발했으며, 평가에는 사업자를 등록한 창업경험, 지적재산권 출원 및 등록 경험, 창업동아리 활동, 창업경진대회 참가 및 수상실적, 정규 창업강좌 교과목 이수 사항, 창업지원사업 및 창업행사 참여 실적 등이 반영됐다.

이날 수여식에서는 장학생들을 대표해 김형석 학생(정보통신공학과 3학년) 등 11명에게 상장과 함께 장학금이 수여됐다.

김형석 학생은 “창업지원단에서 지원하는 창업동아리 활동과 창업캠프를 통해 배운 지식들이 기업경영에 큰 도움이 되고 있다. 회사를 한밭대 출신의 IT 대표기업으로 성장시켜 후배 창업가들의 롤 모델이 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송우용 창업지원단장은 “그간 창업 관련 조직의 상호협력으로 산학협력과 창업역량을 극대화하기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여 왔다”며, “이번 창업장학금 수여를 계기로 창업친화적 문화 조성에 대학이 적극적으로 앞장 서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한밭대는 창업지원단을 중심으로 재학생들의 창업마인드 강화를 위해 실전 창업강좌, 사업화 창업동아리 활동 지원, 창업캠프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으며, 2017년 한 해 동안 학생이 창업한 11개의 스타트업을 배출하는 성과를 거뒀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