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과기대, 전국 금연서포터즈대회서 '최우수상'
대전과기대, 전국 금연서포터즈대회서 '최우수상'
  • 김윤아 기자
  • 승인 2017.12.29 09: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NSG_C팀 "담배 연기 없는 세상 만들겠다"

대전과학기술대학교(총장 김은기) 금연서포터즈팀이 한국건강증진개발원이 주최하고 보건복지부가 후원하는 전국 대학생 금연서포터즈 대회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대전과기대 금연서포터즈팀

지난 26일 서울 동자아트홀에서 거행된 시상식에서 금연서포터즈 NSG_C(임상병리과 2학년 강수미, 강재희, 권소영, 이은숙, 이지영, 전다희)팀은 보건복지부 장관 표창과 해외(영국,프랑스) 보건당국탐방의 부상도 함께 수상했다.

전국 대학생 금연서포터즈는 지난 5월부터 10월까지 6개월간 대학 캠퍼스와 지역사회를 중심으로 금연의 중요성과 방법을 알리는 다양한 활동을 통해 금연문화를 전파했다.

 NSG_C는 기본미션인 캠페인 활동, 대학축제 활동, 리포팅 활동, SNS활동, UCC활동을 수행했다. 특히, KBS 2TV 1대 100 프로에 참여해 홍보했다. 또한 대전 엑스포 과학공원에서 개최한 청소년 어울림 한마당 행사에도 참여하여 많은 청소년들에게 금연풍선, 금연팔찌 등을 나누어 주며 대대적인 홍보를 실시했다.

활동기간 중 젊은 층의 눈높이에 맞는 참신하고 재미있는 활동으로 큰 공감대를 이끌어 내고 중장년층에게는 100세 시대 건강을 지키기 위한 금연문화를 정착시키는 캠페인도 실시했다.

임상병리과 금연서포터즈팀(NSG_C)은 "앞으로도 ‘담배 연기 없는 세상’으로 만드는 데 노력하겠으며, 더 많은 활동으로 시민들이 깨끗한 공기를 마실수 있도록 돕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