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덕구 배달강좌제, 무술년 확대 운영
대덕구 배달강좌제, 무술년 확대 운영
  • 김남숙 기자
  • 승인 2018.01.04 13: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월 1회차는 오는 9일까지 신청하고 15일부터 첫 수업 시작

대전 대덕구(구청장 박수범)는 올해부터 두 배 더 커진 예산으로 배달강좌제를 운영한다.

4일 구에 따르면 지난해 새롭게 시작했던 배달강좌는 2년여 간의 공백이 무색할 정도로 주민들의 전폭적인 호응을 받아 진행돼 구는 더 많은 주민들이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올해에는 예산을 두 배로 편성해 운영된다.

2018년 배달강좌 수강생 모집 홍보자료

배달강좌 신청은 월 2회 가능하며 1월 1회차는 오는 9일까지 신청하고 15일부터 첫 수업을 시작할 예정이다. 강좌 신청은 대덕구 평생학습원 홈페이지 회원가입 후 가능하다.

아울러 배달강좌의 강사는 오는 18일까지 2주간 모집하며 지난해 등록해 활동한 강사 중 상반기와 하반기 역량강화교육을 이수한 경우 별다른 신청과정 없이 지속적인 강사 활동이 가능하다.

모집 분야는 문화예술, 학력보완, 인문교양 분야의 강좌 중 필요 강좌로 강사자격은 1년 이상의 강의 경력이나 자격 취득 후 6개월 이상의 해당 강의 경력자라면 누구나 신청이 가능하며, 강사로 활동을 원하는 분은 이력서와 자격증 등의 서류를 방문 또는 우편으로 접수하면 된다.

박수범 대덕구청장은 “주민의 적극적인 호응에 힘입어 올해 예산을 두 배로 증액했으며 이로 인해 더 많은 주민들이 혜택을 받길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배달강좌라는 우리나라 평생학습 대표 브랜드의 자부심을 이어갈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한국사 배달강좌를 듣고 있는 아이들의 모습

기타 배달강좌에 대한 궁금 사항은 대덕구 평생학습원 홈페이지 또는 대덕구 평생학습원으로 문의하면 된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