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밭대, 여대생 면접대비 헤어&메이크업 특강
한밭대, 여대생 면접대비 헤어&메이크업 특강
  • 김윤아 기자
  • 승인 2018.01.07 13: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블라인드 채용으로 면접비중 높아지며 이미지 연출역량 필수

국립 한밭대학교(총장 송하영)는 여대생을 위한 맞춤형 취업지원 프로그램으로 ‘여대생 면접대비 헤어&메이크업 특강’을 실시했다.

한밭대 대학일자리본부가 주최한 이 특강은 여대생들이 입사면접에서 자신감을 가질 수 있도록 기업의 직무에 따라 신뢰감을 주는 이미지 연출법을 이해하고 구현하는 역량을 길러주기 위해 마련됐다.

한밭대 여대생 면접대비 헤어&메이크업 특강

특히 최근 블라인드 채용 도입으로 면접의 중요성이 커진 가운데 메이크업 등 면접 준비에 드는 경제적 부담을 덜어주는 좋은 기회라는 평가를 받았다.

지난 4일 한밭대 경상학관에서 진행된 이 특강에서는 50여명의 재학생이 참여한 가운데 메이크업 아티스트 이은정 원장의 지도로 약 3시간 동안 면접을 위한 메이크업과 헤어연출에 대한 설명, 시연, 실습, 개인별 코칭이 이뤄졌다.

이 자리에서는 기업에서 직무별로 선호하는 이미지의 특징을 설명하고 연출방법을 시연했으며, 이어진 실습과 개인별 코칭을 통해 장점을 살리고 단점을 보완해 주는 요령을 알려줌으로써 학생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특히, 학생들은 강의 중간에도 열심히 시연을 따라하면서 자신에게 맞는 셀프 이미지 연출법 익히기에 집중했다.

한밭대 여대생 면접대비 헤어&메이크업 개별코칭

이번 프로그램에 참여한 박수연 학생(도시공학과 4학년)은 “면접을 보러 다녀야 하는데 면접에 맞는 헤어나 메이크업 방법도 잘 모르고 경제적인 부담으로 걱정이 많았다. 이 특강에서 이미지 연출법에 대해 직접 도움을 받을 수 있어서 매우 유익했다”고 소감을 밝혔다.

손지원 취업지원관은 “최근 취업포털에서 발표한 통계에 따르면 메이크업을 포함한 면접비용이 평균 20만원에 육박한다”고 언급하며, “이번 교육은 기업별, 직무별 특성에 맞춰 학생들 스스로 메이크업 등 이미지 연출을 할 수 있도록 알려줌으로써 면접역량은 높이고 부담은 줄여주는 계기가 됐다”고 평가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