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재대, "입학 전 대학생활 해요"
배재대, "입학 전 대학생활 해요"
  • 김윤아 기자
  • 승인 2018.01.15 15: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7~19일 ‘2018 주시경 신입생 나섬활동학기’ 개최

배재대학교(총장 김영호)는 오는 17~19일 정부 재정지원사업과 연계한 신입생 예비 대학을 개최한다.

포스터

주시경교양대학(학장 심혜령)이 주최하는 ‘2018 주시경 신입생 나섬활동학기’는 예비 신입생 100명이 대상이다. 이번 프로그램은 배재대가 2016년 선정된 ‘대학자율역량강화지원사업(ACE+)’의 일환으로 치러진다.

주시경 신입생 나섬활동학기는 입학 전 대학생활 경험을 통한 대학 적응력을 배양과 주시경교양대학의 교과‧비교과 활동을 경험하기 위해 기획됐다. 이번 프로그램은 특강, 교내 교양과목 체험, 교필 교과연계 필수 활동, 나섬인성인증제 참여, 캠퍼스 탐방, 기타 체험활동 및 레크리에이션 등 대학생활을 준비하는 예비 신입생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이 운영된다.

특히 예비 신입생들에게 대학생활을 알려주기 위한 대학인의 공부법, 교양인의 책읽기, 외국어 교육, 토론대회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마련됐다. 또 자신의 미래 모습을 그려보는 100일 후 나에게 편지쓰기, 배재대 캠퍼스를 돌아보며 미션을 수행하는 배재 구석구석, 배재대 인재상인 ‘실천하는 청년 아펜젤러’ 구현을 위한 프로그램이 활발히 진행된다.

프로그램 전 과정엔 재학생 튜터 30명이 대학생활 롤 모델로 나서 후배들을 이끌어준다.

이 과정을 이수한 학생들은 입학 후 인증제도 완료 시 연계교과 가산점 부여와 2018학년도 1학기 주시경교양대학 예비 튜터 장학생 선발 시 우대 혜택이 주어질 예정이다.

한편 주시경교양대학은 ‘실천하는 청년(YOUNG) 아펜젤러’ 양성을 기치로 내걸고 지난해에도 이같은 프로그램을 진행해 높은 호응을 보였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