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주대, 창업 아이템 및 인재 발굴 나서
공주대, 창업 아이템 및 인재 발굴 나서
  • 김윤아 기자
  • 승인 2018.01.16 15: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6일 KNU 창업경진대회 개최

공주대학교(총장직무대리 김희수) 창업현장실습교육센터는 16일 대회의실에서 대학생들의 창업마인드 정립과 실전 창업 역량 강화의 목적으로 2017 KNU 창업경진대회를 가졌다.

경진대회 기념 사진

이번 창업경진대회는 창업자의 역량, 창업아이템의 기술성, 창업아이템의 사업성 평가 등 서류평가에서 높은 점수를 받은 8개 팀이 발표했다.

시상은 대상, 최우수상, 우수상, 장려상으로 선발하였으며, 대상 작품은 장연수 학생에 ‘장학알리미 어플리케이션’이라는 주제로 발표해 심사위원과 참관객의 큰 호평을 받았다.

이 밖에도 최우수상으로는 'AR콘텐츠를 이용한 스마트폰 기능성 어플리케이션 게임'이 차지했고, 우수상으로는 ‘캘리그라피를 활용한 아이템 및 디자인 개발’과 ‘SNS 연동 전광판’이 각각 차지하는 등 참신한 아이디어가 눈길을 끌었다.

최승일 센터장은 “대학의 창업관련 교과 및 비교과 활동의 결과물을 평가하여 대외 경쟁력을 갖춘 창업아이템 및 창업인재를 발굴하고자 실시했다”며 “이번 경진대회를 통해 학생들의 창업에 방법과 개발 등 이야기가 있는 창업 내용으로 발전하는 모습에 팀원들에게 큰 박수를 보낸다”고 말했다.

한편, 창업현장실습교육센터(센터장 최승일)는 참신한 창업 아이템 발굴 과정을 통하여 청년창업 활성화와 성공창업 경험담을 통한 창업에 대한 인식개선 및 창업열기 확산 등 다양한 창업아이템 고도화와 청년창업 활성화 추진 활동을 펼치고 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