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교육청, 충남산학융합원과 교육기부 활성화 MOU 체결
충남교육청, 충남산학융합원과 교육기부 활성화 MOU 체결
  • 김용우 기자
  • 승인 2018.01.17 15: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상생과 협력으로 미래 교육 준비”

충남교육청과 충남산학융합원이 창의·융합형 사고를 갖춘 인재 육성 및 충남 교육발전에 기여를 위해 손을 잡았다.

교육기부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 체결식 모습

충남교육청(교육감 김지철)은 17일 도교육청 정책협의실에서 충남산학융합원(원장 김홍)과 교육기부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충남산학융합원은 산업통상자원부, 충청남도, 당진시, 호서대학교, 한국산업단지공단 등이 컨소시엄을 구성해 2014년 7월에 설립했으며, 기존 생산 중심의 산업단지에서 생산, 교육, 문화가 어우러지는 복합공간으로 재창조해 대학과 기업, 유관기관과의 협력을 통해 우수 전문인력을 양성하고 중소기업에게는 R&D 역량강화 등을, 중고등학생들에게는 현장맞춤형 교육 및 중고생 중소기업탐방 프로그램을 운영·지원하고 있다.

이날 체결된 주요 협약 내용은 ▲교육기부 프로그램 발굴 및 지원 ▲지역 학생 현장교육 지원 ▲교육 프로그램 개발·보급 지원 ▲기타 기관 간의 교육기부, 자유학년제, 진로교육 확산을 위한 필요한 사항 등 교육기부 활성화에 대한 내용이다.

이 자리에서 김지철 교육감은 “지금까지 동반자적 관계에서 충남교육발전을 위해 노력해 주신 충남산학융합원 원장 및 직원분들에게 감사의 뜻을 전한다”며 이번 업무협약으로 인해 “우리 학생들이 도내 대학은 물론 중소기업들로부터 많은 교육의 기회를 제공받을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충남도교육청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충남도내의 대학 및 중소기업과 함께 상생·협력하면서 자유학년제, 진로교육 확산 등 교육기부 프로그램 확대와 나아가 민·관·기업 등이 함께하는 충남형 학부모 정책까지 정착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