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주대, 전국 국립대학(대규모그룹) 취업률 2위!
공주대, 전국 국립대학(대규모그룹) 취업률 2위!
  • 조홍기 기자
  • 승인 2018.01.17 15: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취업률 59.7% 달성, 대규모 그룹(졸업생 3천명 이상)에서 2위 달성

공주대학교(총장직무대리 김희수)는 교육부와 한국교육개발원에서 발표 ( ́17.12.28)한‘2016년 고등교육기관 졸업자 취업통계’를 인용하면서 공주대학교가 취업률 59.7%를 달성했으며 이는 전국 국립대학 대규모 그룹(졸업생 3천명 이상)에서 2위를 차지했다고 17일 밝혔다.

공주대학교 정문

이번에 발표한‘2016년 고등교육기관 졸업자 취업통계’는 ́16년 2월 ( ́15년 8월 포함) 졸업자를 대상으로 ́16. 12. 31. 기준으로 건강보험 및 국세 DB를 연계한 취업조사 방법이다.

이번에 발표한 취업률 59.7%는 전년대비 0.6%p 상승한 것이며 더욱 고무적인 것은 최근 3년간 연속해 취업률 상승이 지속되고 있다는 것이다.

같은 기간 전국 4년제 일반대학의 취업률이 계속해 하락하고 있는 점을 고려하면 공주대학교 취업률 상승은 그 의미가 크다고 볼 수 있다.

또한, 국립대학 대규모 그룹(졸업생 3천명 이상) 총 10개 대학 중 공주대(0.6%p), 강원대(0.9%p), 충남대(0.1%p)만 취업률이 상승하였고 나머지 부산대, 경북대 등 7개 대학은 하락한 것으로 확인했다.

공주대학교 취창업지원본부 본부장(박상흡 교수)은 “최근 산업계 등의 고용시장 불황으로 청년취업이 갈수록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우리대학 학생들의 취업성공에 대한 열정과 대학의 적극적이고 체계적인 지원이 좋은 성과로 이어지고 있다”라고 말했다.

또한, “우리 취업지원 가족은 앞으로도 기업의 수요를 반영한 학생중심 프로그램을 개발해 현장 직무능력이 우수한 인재를 양성할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한편, 공주대학교는 이번 동계 방학기간 중에도 기업체 직무역량 선호도 분석, 카티아․ISO(국제표준화인증프로그램) 자격증 취득과정, 해외인턴십지원단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해 학생들의 질 높은 취업성공을 목표로 노력하고 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