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박래 서천군수, 일자리 안정자금 ‘집중 홍보’
노박래 서천군수, 일자리 안정자금 ‘집중 홍보’
  • 조홍기 기자
  • 승인 2018.01.18 11: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저임금 해결사 안정자금 지원 사업 적극 홍보 동참

노박래 서천군수가 지난 17일 문산면행정복지센터에서 영세 소상공인과 사업주들을 직접 만났다. 최저임금 고율 인상 대안으로 시행되는 ‘일자리 안정자금 지원사업’을 적극적으로 홍보하기 위해서이다.

서천군은 일자리 안정자금 조기 안착을 위해 일자리 안정자금 전담창구를 설치해 신청 안내 및 접수하고 있으며 관내 주요지점에 홍보 현수막을 걸고 리플릿을 배부하는 등 대대적인 알림을 실시하고 있다.

서천군수, 일자리안정자금지원사업 집중 홍보(문산면 홍보 모습)

특히, 노박래 서천군수는 지원 사각지대에 있는 영세 소상공인 및 사업주들에게 애로와 건의사항을 듣고 일자리 안정자금 지원 사업 추진에 반영해 경영부담 완화와 노동자의 고용안정을 위해 소매를 걷겠다는 의지를 보였다.

향후 군은 이와 같은 현장만남을 정기적으로 마련해 소상공인 기업 등 사업 대상 기업들이 빠짐없이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지속적인 홍보를 실시할 계획이다.

한편, ‘일자리 안정자금 지원사업’이란 30인 미만 근로자를 고용한 사업주에게 최저임금 인상에 따른 인건비 증가분에 대해 매월 최대 13만원을 보전해주는 지원금으로, 소상공인을 위한 지원정책이다. 일자리 안정자금을 지원받고자 하는 사업주는 근로복지공단 및 고용센터, 지자체 주민센터, 일자리 안정자금 홈페이지에서 신청 가능하다.

기타 문의사항은 근로복지공단으로 문의하면 된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