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밭대, 제주대 홍보 벤치마킹 나서
한밭대, 제주대 홍보 벤치마킹 나서
  • 김윤아 기자
  • 승인 2018.01.18 13: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대 학생 의견수렴 노력 등 교류해

국립 한밭대학교(총장 송하영)는 지난 16일부터 17일까지 제주대학교(총장 허향진)에서 양 대학 관계자들과 한밭대 블로그기자와 홍보대사, 제주대 미소 서포터즈, 학생 홍보대사 등 2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홍보활동 벤치마킹 교류회’를 가졌다.

한밭대가 제주대와 ‘학생 홍보활동 벤치마킹 교류회’를 개최한 가운데 양 대학 학생, 관계자들이 인사를 나누고 있다.

이 교류회는 한밭대가 제주대의 학사제도 개선을 위한 학생의견 수렴 노력과 대내 홍보활동을 벤치마킹 하고 홍보대사와 블로그 기자, 학생 서포터즈 등 홍보활동에 참여하는 학생 간 교류의 기회를 제공하고자 마련했다.

현재 제주대는 학생 중심의 학사제도 개선 등을 목적으로 ‘미소 서포터즈’를 조직해 적극적인 학생의견 수렴에 나서고 있다. ‘홍보대사’는 고교생 대학탐방 안내 등 오프라인 활동을 비롯해 인터넷과 페이스북을 통한 온라인 홍보활동도 활발히 펼치고 있다.

교류회에서는 먼저 제주대 홍보대사와 미소 서포터즈 학생들이 각자의 역할과 활동내용을 소개했으며, 이후에는 한밭대 학생들의 질의와 양 대학 학생 간 교류의 시간이 이어졌다.

이 자리에서 한밭대 학생들은 제주대 학생들이 학생 중심의 학사제도 개선과 이를 알리기 위해 펼치고 있는 구체적인 홍보활동에 대해 질문하는 등 큰 관심을 나타냈다.

이에 대해 제주대 미소 서포터즈 신 현 학생(홍보팀장)은 “단과대학별 학생회에 배석해 폭넓고 적극적인 의견수렴에 나서고 대학에서 시행하는 다양한 학사제도와 프로그램들을 블로그, 페이스북을 통해 재학생들에게 알리는 노력도 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이진화 기획과장은 “이번 방문을 계기로 학생이 행복한 대학이 될 수 있도록 대학의 정책수립에 재학생들의 다양한 의견을 담고 이를 학생들에게도 적극적으로 알릴 수 있는 방안을 강구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