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장 취재> 노박래 서천군수 군민과의 대화
<현장 취재> 노박래 서천군수 군민과의 대화
  • 조홍기 기자
  • 승인 2018.01.18 14: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나리오 없이 군민과 질의응답 진행.. ‘희망의 대화’

노박래 서천군수가 진행하고 있는 ‘열린군정 희망의 대화’가 군민과의 적극적인 소통의 창구가 되고 있다.

노박래 서천군수

노 군수는 지난 4일부터 관내 13개 읍·면 주민들과 ‘열린군정 희망의 대화’에 나서고 있으며 막바지 일정을 소화하고 있다.

이번 ‘열린군정 희망의 대화’에는 각 읍면에 이장, 새마을지도자, 농어업인, 각종 단체 대표와 소외계층 등이 다수 참여해 지난해 사업실적 및 올해 사업계획과 군정 운영방향 등을 설명할 계획이다.

노박래 군수가 문산면사무소 주민들과 인사하고 있다.

특히 노 군수는 각 읍면 별 지역 현안 문제에 대해 군민 누구나 질의하고 응답하는 시간을 가지면서 소통의 초점을 맞춘 연두 순방이라는 평가를 받고 있다.

본지가 동행 취재한 문산면 군민과의 대화 현장에는 회의실이 가득 차 자리가 모자라는 모습을 볼 수 있었으며, 노 군수를 비롯해 한덕수 정책기획실장이 직접 현안을 설명하고 조이환 도의원. 조남일 서천군의회 의장과 군의원들이 대거 참석해 군민들과 자리를 함께했다.

노박래 군수 문산면 '열린 군정 희망의 대화' 현장 모습
조남일 서천군의회 의장
조이환 충남도의원, 정춘긴 문산면장
현안 설명에 나서는 한덕수 정책기획실장과 사회를 맡은 자치행정과 구승완 조직인사팀장

한편 노박래 군수는 “현장을 직접 돌며 군민들과 적극적인 소통을 펼치고 있으며, 군민 여러분들의 제안과 건의를 최우선으로 정책에 반영하겠다”고 밝혔으며, 19일 화양면을 끝으로 군민과의 대화를 마무리한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