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천군 보건소, ‘치매예방 및 인식개선 교육’
서천군 보건소, ‘치매예방 및 인식개선 교육’
  • 조홍기 기자
  • 승인 2018.01.23 12: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정적 인식과 편견 해소로 치매 친화적 환경조성 만들어

충남 서천군 보건소(소장 김재연)가 치매 걱정 없는 건강하고 행복한 서천을 만들기 위해 오는 2월 15일까지 경로당, 마을회관, 복지관 등을 찾아가 ‘치매예방 및 인식개선교육’을 진행한다.

서천군보건소, 찾아가는 치매예방 및 인식개선 교육 실시

보건소는 지난 3일 서천읍 둔덕2리 경로당을 시작으로 오는 2월 15일까지 관내 경로당, 마을회관 등 30개소를 방문해 60세 이상 어르신에게 ‘치매 선별검사, 치매예방 및 인식개선 교육’을 제공한다.

교육프로그램은 치매예방수칙 3,3,3 안내와 치매예방 운동법을 중점으로 구성되고 치매안심센터 사업 소개 및 치매관련 서비스 홍보도 함께 추진된다.

보건소는 이와 같은 활동을 통해 지역 주민들이 손쉽게 정보와 서비스에 접근할 수 있도록 만전을 기울일 방침이라고 전했다.

서천군보건소, 찾아가는 치매예방 및 인식개선 교육 실시

김재연 보건소장은 “지속적인 치매인식개선 교육, 홍보 등을 통해 주민들이 치매에 대한 부정적인 인식과 편견을 해소하는 것이 중요하다”며 “치매와 더불어 살아갈 수 있는 치매 친화적 환경을 조성하고 사회적 공감대 형성하는 데 힘쓰겠다”라고 말했다.

▲ 치매예방수칙 3,3,3 (보건복지부)

- 3가지 권장: 일주일에 3번이상 걷기, 채소생선과일 골고루먹기, 책 읽고쓰기

- 3가지 금할 것: 하루 술3잔이상 먹지않기, 담배피지않기, 머리다치지않게 조심하기

- 3가지 행할 것: 정기적으로 기초검진하기, 대화하기, 치매조기검진하기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